자동차를 살 능력은 안되지만 놀러 가서 렌터카 정도는 빌려 타고 싶다면 대여할 수 있는 나이 기준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렌터카 업체에서 설정한 대여기준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째는 나이 기준으로 만 21세 이상을 보통 설정해둡니다. 둘째는 운전면허 취득 기준으로 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을 설정합니다. 이렇게만 보면 만 21세 미만은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제주도 놀러 가서 버스나 택시만 타야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본 포스팅은 전연령이 운전할 수 있는 방법 , 일일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 임시운전자 특약에 가입하는 방법 총 3가지를 소개합니다.
본 내용은 2022년 4월 18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전연령 렌터카 이용하기

“전연령 렌터카”란말 그대로 나이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입니다. 그렇다고 2살, 3살이 탈 수 있다는 얘기는 아니고,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최저 나이부터 이용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만 18세 이상부터 운전면허 보통 2종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업체에서 설정해놓은 만 21세 기준까지 총 3년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를 단번에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전연령 렌터카입니다.

운전면허 취득 기준도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 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죠.

 

업체에서 보험 가입할 때 전연령이 탈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한 것입니다. 당연히 사고 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비싼 보험료를 내고 가입을 한 겁니다. 최대한 보험사에서 손해보지 않는 조건으로 가입을 하는 거죠. 이런 상황이 고스란히 고객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전연령 렌터카는 다른 것에 비해서 비싼 편입니다.

  • 그리고 사고 났을 때 자신의 차량을 고칠 수 있는 자차보험에 가입이 안됩니다.
  • 즉, 전연령 렌터카를 이용하는 도중에 내 과실이 어느 정도 있는 사고가 나면 울면서 부모님께 전화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전연령 렌터카로 검색을 하면 전국적으로 보더라도 업체수가 많지 않은데, 이용자가 너무 많아서 대여하기가 쉽지 않다는 후문입니다. 제주도의 경우 사고 날 확률이 극히 적기 때문에 일부 운영하는 업체는 있습니다. 위 단점을 보고도 굳이 이용하겠다고 한다면 제주도의 경우 극비 수기에 이용하길 추천드리고, 내륙의 경우 아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 일일 보험 가입하기

부모님께 부탁을 해서 부모님 차에 원데이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일 보험이라고도 하는데, 보험 적용기간이 1~7일로 짧기 때문에 부모님 차를 잠시 빌려서 놀러 다닐 때 사고 방지책을 최고입니다. 더 좋은 것은 일반 단기보험과는 다르게 가입하자마자 즉시 효력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운전 시동걸기 1분 전에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가입만 하면 바로 운전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원데이 보험을 추천하는 이유는 최근 보험사에서 가입 나이 기준을 만 21세 이상에서 만 20세 이상으로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만 18세, 고3 때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3년을 기다려야 했는데 1년이 줄어들었습니다. 더 나이 들기 전에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겁니다.

 

 

3. 임시운전자 특약 가입하기

추석이나 설날에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할 때 다른 가족 구성원이 운전할 수 있도록 임시로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임시운전자 특약”입니다. 어떤 보험사에서는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원데이 보험과 다르게 가입기간이 7일 혹은 15일 등으로 조금 길게 설정된 것이 특징입니다. 당연히 더 비싸겠죠.

 

그럼에도 만 21세 렌터카를 빌리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점은 전연령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즉, 부모님 차를 빌려서 임시운전자 특약에 가입을 하면 나이 상관없이 운전할 수 있습니다. “전연령 렌터카”빌린 것과 동일한 효과입니다.

  • 원데이 보험과 다르게 가입한 즉시 효력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날 0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놀러 가기 전날에 미리 가입을 해둬야겠죠.

 

원데이 보험을 포함해서 임시운전자 특약까지 가입하는 방법은 보험사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개인정보와 이용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만 진행하면 되니까 쿠팡에서 쇼핑 결제하는 것만큼 쉬워서 누구든지 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후 사고가 나면 부모님 명의의 보험료가 올라가기 때문에 후폭풍이 두려우시다면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만 21세 미만이어도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면, 제주도로 여행을 가거나 부모님 차를 빌릴 수 없다면 “전연령 렌터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부모님 차를 빌릴 수 있을 만큼 신뢰가 쌓였다면 일일 보험 또는 임시운전자 특약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나이 어리면 운전 못하는 건 경험이 쌓이지 않아서 그런 건데, 도전조차 안 하면 경험도 안 쌓입니다. 자신감 가지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 장기 렌터카 관련 글" 더보기

신차 장기 렌터카 이용후기를 통한 장단점 분석
신차 렌터카 중고차 렌터카 장단점 분석으로 결정장애 해결하기
장기 렌터카 결제방법 알아보기
장기 렌터카 리스 선납금 보증금 차이 알아보기
장기 렌터카 번호판 교체 변경 시기 알아보기

▶ "자동차 구매 관련 글" 더보기

직장인이 현금 없이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직장인이 현금없이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직장인들의 가장 큰 로망이라고 한다면 멋진 스포츠카를 몰면서 남성미를 물씬 풍기는 것입니다. 로망과 현실 사이에서 많은 갈등을 하다가 어떻게 하면 현금 없이 저렴하게 자동차를 구매할

cd3504.tistory.com

품질 좋은 중고차 안전하게 사는 법
 

중고차 안전하게 사는법(ft.인증중고차 구매하기)

중고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좀 더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존에 중고차를 구매하던 방식에서 스트레스를 받았던 경험이 있다면, 다시는

cd3504.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