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 글로벌 접근성 인식의 날을 맞아 일련의 발표를 했다. 새로운 접근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확장 기능에는 서드파티제의 아이 트래킹 하드웨어 지원 및 아이패드를 제어하기 위한 머신 비전 인텔리전스의 매우 흥미로운 사용이 포함되어 있어 디바이스가 음성을 사용하여 디바이스를 제어할 때 이미지 내의 객체를 식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AppleWatch의 보조 터치는 새로운 제스처 컨트롤을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보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들은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광학 심박수 센서, 기계학습 등 시계 내부에 내장된 움직임 센서를 사용해 근육운동과 힘줄 활동의 미묘한 차이를 감지한다.

 

 

어시스트 터치는 소수의 제스처를 이해합니다. 엄지와 검지를 맞대어 핀치를 만들 때를 안다. 주먹을 쥐거나 팔을 움직이거나 악수를 할 때도 인식된다. 이러한 제스처를 조합해 Apple Watch의 컨트롤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AppleWatch의 보조 터치는 더 복잡한 내비게이션 태스크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사용자는 더블 클램프 제스처를 사용하여 액션 메뉴를 올리고, 포인터를 집어 이동하며, 클램프를 사용하여 액션을 확인하고 적용합니다. 애플 워치 앱 페이지를 스크롤하기 위해 팔을 움직여 버튼을 선택하고 버튼을 잡아 적용하는 사용자도 있다. 마지막으로 손목을 세게 흔들어 모션 포인터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포인터가 당신의 팔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사용자가 버튼이나 다른 아이템과 핀치나 클램프를 사용하여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컨트롤들은 접근성 섹션의 iPhone에서 Watch 앱을 사용해 활성화되고 미래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WWDC2021에서 이에 대해 더 알게 될 겁니다.

 

Apple이 Prime Sense 인수와 최근 Leap Motion 구매에 실패하여 센서 기반의 제스처 인식을 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제스처 인식은 AR과 VR 기술과 웨어러블을 사용하기 위한 주요 인터페이스 요소로 여겨지고 있는데, Apple은 이를 보다 직접적인 용어로 우리가 이미 소유하고 있는 기기에서 보다 나은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명확히 인식하고 있다.Apple이 금년, 대망의 AR 안경을 도입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출하 시 도입되는 UI 요소의 개발을 계속하고 있다. 이들 대부분은 접근성을 위해 툴 내에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이 모든 것(및 기타 많은 도구)은 소위 '기존의' UI에 액세스 할 수 없는 많은 커뮤니티에서 매우 중요하지만 Apple이 새로운 웨어러블 인터페이스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는 더욱 의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컴퓨터가 없어지고 이들 기계를 제어하는 방법이 점점 문맥에 맞게 됨에 따라 환경 컴퓨팅의 다음 시대는 이제까지 큰 기술 진보의 어느 시대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기 쉬운 시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비록 이러한 미래가 현실화되지 않았다고 해도, 애플의 액 세시 빌리티에의 커미트먼트는, 하이브리드 등, 보다 다양한 직장을 위한 효과적인 설루션으로 계속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 것은, 아마 많은 사람에게 있어서 보다 깊은 의미를 가질 것이다. 안드로이드의 최대 진화는, 몇 년 만에 표면화되었다. 안드로이드 12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플랫폼에 대한 전혀 다른 외관과 느낌으로, 시스템 인터페이스 전체를 전면적으로 재구성했다. 2014년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이 출시된 이래 안드로이드의 등장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온 것처럼 느껴져 놀랍지 않습니다. 이는 구글의 머티리얼 디자인 표준을 특징으로 하는 첫 번째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이번 발매는 머티리얼유라는 시각 언어에 대한 업데이트된 견해를 처음으로 사용했다.

 

물질적인 당신이 방금 페인트칠을 했다고 말하는 것은 절제된 표현이다. 이거 안드로이드에요.그러나 이것은 안드로이드와 같아서 일부 초저음 분위기를 향상합니다. 모든 것이 가볍고, 둥실둥실하고, 둥글고, 더 유동적으로 느껴진다. 색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작용한다. 빛과 그림자의 효과는 이전에 결코 분명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알게 될 것입니다. 좋아요. 그래서 어쩌면 단순히 기분을 좋게 하는 것보다 조금 강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모든 계기입니다. 물론 Android의 기능이 픽셀을 중심으로 회전한다고 하는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Google의 자동통화 스크리닝 시스템이나 통화 보류의 천재 등 근래 가장 독창적이고 인상적인 어시스턴트 관련 진보의 일부는 픽셀만의 문제로 개시되어 현재도 그러한 상태가 계속되고 있다. 2019년 도입된 좀 더 기능적인 보조기 신버전과 같은 다른 기능들은 처음에는 픽셀 폰에 '최초로' 등장한다고 설명됐지만 2년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도 대부분 픽셀 폰에 탑재되고 있다. 그리고, 더욱더 많은 소프트웨어 구동 카메라의 개량과 사진 기능은, 적어도 픽셀 소유자에게도 개시될 뿐입니다.

 

근데 이건 좀 아닌 것 같아. 일반적인 부가 기능이나 과거에 픽셀에 제한되었던 비교적 작은 시각적 선택과는 대조적으로, 현재 픽셀 전용은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의 핵심 인터페이스입니다. 그것은 소프트웨어의 정체성이며, 당신이 그것을 보고 어떻게 상호작용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최종적으로는 Chromebook, 스마트 디스플레이, 웨어 기반 웨어러블뿐만 아니라 웹 상의 Google 어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됩니다. 이것은 구글의 생태계의 움직임입니다 그리고 픽셀은, 새로운 크로스 플랫폼 스레드로 연결되는 유일한 스마트폰 제품이 될지도 모른다.

 

Android의 코어 디자인의 한정된 가용성을 Google의 책임이 아닌 픽셀 기능으로 하는 것은 이치에 맞을지도 모른다.어느 의미, Samsung와 같은 디바이스 메이커가 변화를 위해서 모든 종류의 변화로 Android로 사물을 망친다고 하는 사실을 너무 인식하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왜 일부러 그렇지 않을까. 점점 더 소수의 틈새 수준의 디바이스 외에는 구글만의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디자인은 잠시 동안 픽셀 고유의 엔티티입니다. 안드로이드 원의 오랜 파트너인 노키아조차, 그 프로그램의 약속과 표준 안드로이드 인터페이스에의 약속으로부터 조금씩 멀어지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이상한 방법으로 그것을 소리 내어 안드로이드 핵심 디자인의 한정된 가용성을 구글의 책임이 아닌 픽셀 기능으로 하는 것이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안드로이드 내에서도 이의 효과는 실제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넘어 앱(Google의 앱, 시작,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새 표준을 지원하는 다른 앱)의 사용 경험에도 적용된다는 점이다. Android 12 테마 시스템은 이들 앱의 외관을 변화시킬 것이며, Gboard와 같은 적어도 몇 개의 핵심 Google 도구도 새로운 Android 12의 미학에 맞추어 픽셀 고유의 기반 재설계를 위해 준비되어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이는 기본적으로 구글이 픽셀 사용자를 위해 안드로이드 경험을 더 깊이 전문화하고 있는 것을 의미해 다른 모든 사용자는 다른 길을 걷게 된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