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이 많은 필라테스이지만 운동을 많이 했다던 남자들도 작심삼일도 못 버티고 무너진다는 고난도의 운동입니다. 하지만 솟아날 구멍은 있다고 하죠. 힘들수록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필라테스 필수템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를 통해 우리는 필라테스의 여신이 될 것이며, 인스타그램에 당당하게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가 힘들지만 고수가 되는 과정

1. 필라테스가 힘든 이유를 명확히 파악한다

2. 운동하면서 자세가 교정되는 장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3. 몸이 좋아지는 과정을 알아야 운동할 맛이 난다

4. 필라테스 여신이 되려면 필수템이 필요하다

 

힘든 이유

1. 재활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이다.

2. 수련이라는 단어와 가장 어울린다.

3. 헬스장 다니는 것보다 비싸다.

4. 너무 힘들어서 더 먹게 된다.

 

필라테스를 해볼까 하고 도전해보려는 분들은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필라테스가 정말 힘들까입니다. 그리고 비싼 만큼 효과가 있을까입니다. 필라테스는 심신 수련, 명상 그리고 요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실제로는 재활 목적으로 버티는 운동이 시초였습니다. 그러다가 현재는 몸매를 가꾸는 운동으로 발전이 되었는데요.

  • 문제는 우리가 한 동작을 꾸준히 버티는데 참을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뭔가 벌 받는 느낌으로 이 운동을 평생 해야 한다는 생각에 다음날 가기 싫어지는 겁니다. 그리고, 땀을 많이 흘리다 보니 배가 더 고파집니다.  

 

장점

확실한 것은 필라테스를 꾸준히 다니면서 즐기는 수준까지 온다면 그때는 어떠한 옷을 입어도 거울 속 내 모습을 보는 것이 매일매일 즐겁습니다. 이유는 혈액순환이 잘되면서 불필요한 붓기나 지방이 없어지고, 내가 당당해 보이는 자세로 교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 더 큰 장점은 필라테스를 한 번 배우고 나면, 매트만 있으면 어디서든 혼자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몸이 좋아지는 과정

ㄱ. 식단 조절과 유산소 운동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ㄴ. 식단 조절을 선택했다면,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냅니다

ㄷ. 유산소 운동을 선택했다면, 건강하게 식사하면서 살이 빠집니다

ㄹ. 필라테스로 근육이 상처 나도록 찢습니다.

ㅁ. 내 몸무게 숫자만큼 단백질 g단위로 먹습니다(60kg > 60g)

 

필라테스를 하기 전에 먼저 유산소 운동과 친해져야 합니다. 유산소운동 중 달리기만큼 좋은 운동은 없는데, 이유는 몸에 있는 모든 독소와 부종을 빼주기 때문입니다. 운동이라곤 숨 쉬는 것만 하신 여성분들은 처음엔 근육 1도 없고, 살만 많은 상태입니다. 행여나 나는 태어날 때부터 운동과 담을 쌓았지만 항상 날씬한 편이었다고 해도 근육이 없으니 그냥 매력 없는 마른 사람입니다. 예전의 이나영처럼 말입니다. 

  • 이후 필라테스와 병행하면 탄탄한 몸매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를 꾸준히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필수템과 더불어 근육과 단백질에 대해 기초만 알더라도 누구나 매력적인 몸매를 과시할 수 있고,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나를 도와주는 필수템

트레이닝복

저와 같은 여성들에게는 필라테스가 귀품 있고 감성적인 운동에 속합니다. 퇴근 후에 지친 몸을 이끌고, 운동을 하러 가기 위해서는 엄청 특별한 동기부여가 필요합니다. 직장에서는 최고가 될 수 없어도, 운동할 때는 내가 세상에서 최고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레깅스나 크롭티가 필요합니다. 

 

운동 후 휴식

6시에 칼퇴근을 하더라도 1시간 정도 운동을 마치고 나면 이래저래 9시 정도가 되어서 집에 돌아옵니다. 하루를 열심히 달려왔지만 집에 막상 오면 허무할 수 있는데, 지친 몸을 풀어줄 수 있도록 마사지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폼롤러를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지금은 바디프렌드 안마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는 내일이 기다려지고, 직장 생활에 현타가 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링 피트 어드벤처

코로나 19로 인해서 어쩔 수 없이 필라테스를 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너무 오래 쉬면 다시 시작하기가 무척이나 어려운 것이 운동이기도 합니다. 집에서 운동을 하고 싶은데, 혼자 도닦듯이 하기엔 너무나도 재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링 피트 어드벤처라는 게임으로 집에서도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링을 들고 화면을 보면서 미션을 수행하게 되는데, 미션을 실패할수록 어떻게든 깨려고 계속 도전하는 것이 우리의 본능입니다. 그럴수록 여름휴가가 더 기다려지고, 비키니를 고르는데 즐거워집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