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을 키우고 싶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서 무턱대고 헬스장 3개월치를 등록한다면 그만큼 돈도 시간도 손해입니다. 멋진 음악과 화려한 조명이 있는 헬스장에 몇 년 동안 비싼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안 그러면 목표한 대로 멋진 몸은 만들어지지 않고 계속 그 상태 그대로 돈만 버리게 됩니다.

 

헬스장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한 요약정리

1. 헬스장에 돈을 버려왔던 과정을 이해해야 한다

2. 내 몸이 성장하듯 점진적으로 돈을 써야한다

3. 헬창의 로망은 나만의 헬스장을 만드는 것이다

 

헬스장에 돈을 버리는 과정

a. 여름이 다가오면 헬스장에 3개월치 등록합니다

b. 여긴 어디, 나는 누구라는 생각이 듭니다

c. 이렇게 한두 달 버티다가 여름휴가가 끝납니다

d. 매년 여름마다 헬스장에 돈을 버립니다

 

헬스장 장사가 한철이라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그만큼 우리들은 여름만 되면 의무적으로 헬스장에 등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헬스장 입구에 들어서면 운동의 절반을 한 것이라는 명언이 있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린 표현입니다. 어떻게 하면 다이어트가 되고, 근육을 키우는지 모르는데 헬스장만 갔다고 해서 운동을 했다고 할 수 있나요. 

 

헬스장을 평생 저렴하게 이용하는 과정

1. 기본부터 다지자(제일 중요하다)

2. 무료로 운영하는 헬스장 이용하자

3. 이제는 멋진 헬스장을 다니자

4. 나만의 헬스장을 만들자

 

1. 기본부터 다지자(제일 중요하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사용법을 잘 모른다면 튜토리얼을 해봐야 합니다. 여성분들은 기초 스킨이나 에센스가 안 발렸는데, 비싼 크림을 바른다고 피부가 좋아지지 않는다는 것을 공감하실 겁니다. 헬스장을 가기 전에 기본은 운동할 수 있는 체력을 기르고, 근육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는 것입니다.

  • 운동을 해볼까 하고 마음이 들었다면, 헬스장을 찾아보지 말고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 종류부터 찾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적어도 푸시업을 하거나 달리기를 하더라도 내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었을 때, 헬스장을 찾는 것입니다.

 

2. 무료로 운영하는 헬스장 이용하자 

주민센터나 종합운동장, 아파트 주민 전용 헬스장의 경우 무료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타깝게도 남자의 비율이 월등하게 높으며, 여성의 경우에도 나이 많으신 분들이 많아서 괜히 운동할 맛도 안 나고, 눈치가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필자가 추천하는 것은 적어도 한 달 정도 다녀보면서 운동기구를 사용하는 법을 숙지하시라는 겁니다. 운동기구를 사용하는 법에는 운동 자세와 근육을 사용하는 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이제는 멋진 헬스장을 다니자

2단계를 모두 완료했다면 우리는 진정한 운동 마니아로써 운동을 즐기는 단계가 되었습니다. 매일매일 운동 생각뿐이고, 하루라도 안 하면 몸이 간질간질해집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매일매일 운동하는 것은 힘든 일이고, 확실한 동기부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나의 몸매를 당당하게 뽐낼 수 있는 장소로 향해야 합니다. 

  • 핵심은 멋진 사람들과 멋진 장소에 내가 소속되고 적응할 수 있어야 투자한 것 이상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보다 훨씬 몸이 좋은 사람 옆에서도 당당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것이 헬스장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핵심원리입니다.

 

4. 나만의 헬스장을 만들자

오로지 나만의 운동을 혼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 터놓고 대화할 친구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더 이상 멋진 헬스장을 매일매일 다니는 것도 어느 순간 힘든 순간이 있습니다. 싫증이 난다거나 처음 운동할 때부터 여건이 된다면 나만의 헬스장을 만드는 것을 좋습니다. 성별 불문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내 집에 멋진 헬스장을 꾸미는 것이 인생의 로망이자 꿈입니다.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이 많은 사람들에게 불을 지피기도 했습니다.

  • 가격대가 저렴한 가정용 하프랙 또는 미니 랙만 있어도 전신 근육을 성장시키기 위한 모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조립과 분리가 편리해서 혹시나 이사를 간다고 하더라도 불편한 게 전혀 없습니다. 

 

[가정용 미니 랙을 할 수 있는 운동들]

a. 벤치프레스

b. 턱걸이

c. 숄더 프레스

d. 스쾃

e. 데드리프트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