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지인들에 의해서 자신이 코골이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서, 코골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기구들을 사기 시작합니다. 생활습관을 고쳐서 코골이를 개선할 수 있는 사실을 알지 못한 채 자신의 코골이 습관을 개선해줄 훌륭한 제품을 찾으려고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사람은 로봇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제품을 통해서 코골이를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나의 옷이 모든 사람에게 맞지 않는 것처럼 말입니다. 향후 미래에는 정말 신박한 아이템이 나와서 해결해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현재에는 자신의 생활습관 바꿔서 코골이 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이 최우선입니다. 

 

코골이 무료 해결 방법

생활습관 고치기

1. 운동으로 "적정체중" 유지하기

2. 잠들기 직전에 "음주"하지 않기

3. "옆으로 누워서" 자기

4. "노래" 자주 부르기

5. "수건"을 이용해서 베개 만들기

 

태어날 때부터 기도가 넓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목이 굉장히 길고 "거북목 또는 일자목"이어서 평소에 기도가 좁은 사람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기도의 생김새도 다르기 때문에 기도가 좁다면 넓혀줄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바꿔야 합니다. 사람이 똑바로 누워서 자게 되면 혀가 안쪽으로 말려들어가기도 하고, 목 주변 근육이 느슨해서 기도를 누르기도 하기 때문에 옆으로 누워 자면 이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근육이 느슨한 것은 강하게 훈련해주면 됩니다." 평소에 노래를 자주 부르거나 오보에 같이 입으로 불어서 소리를 내는 악기를 다루면 근육이 강화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베개가 자신에게 맞지 않아서 기도가 좁아진지도 모르고 평생 똑같은 베개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베개는 1mm의 미학"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목과 뒷머리를 섬세하게 받쳐주어야 합니다.

 

<나의 이야기>

저는 남들에 비해 목이 긴 편이라 목이 앞으로 쏠리면서 거북목 증상이 약간 있는 데다 높은 베개를 항상 써와서 체형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이걸 느꼈던 계기가 생수병에 입을 대지 않고 벌컥벌컥 연속으로 마시는 게 어려운 거였어요. 여자 친구가 그것도 못하냐고 엄청 구박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때부터 "아 내가 식도든 기도든 많이 좁구나" 이 생각이 들었죠. 기존에 높은 베개는 치우고, 수건을 이용해서 나에게 편한 자세를 찾기 시작했고, 코골이를 개선할 수 있었어요.

 

기도 열어주기

1. "코막힘 증상" 제거하기

2. "기도 촉촉하게" 유지하기

 

요즘 젊은이들이 신체구조나 알레르기 때문에 코가 자주 막히는 증상이 있는데, 식염수로 코를 세척하거나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몸에서 스스로 생성하지 못하는 것을 외부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런 제품이 당장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습관화를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골이 원인

코골이는 호흡 통로가 좁아져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기도의 크기가 줄어들면서 기압이 높아져 조직의 진동으로 코골이가 발생합니다. 몸에서 공기가 원활하게 왔다 갔다 할 수 있고, 몸에서 소리도 나지 않는 것입니다. 인간의 몸이든, 기계든 문제가 생기면 소리가 나게 마련입니다. 호흡 통로를 막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 저는 잠을 잘 때 기도를 넓힐 수 있게 생활 습관을 바꿨고, 100% 코골이를 하지 않는다고 말은 못 하지만 매일매일 녹음해보니 코골이를 많이 고친 것 같습니다. 코골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수면 시 호흡 통로가 시원하게 뚫려있어야 합니다." 

 

코골이 유료 해결 방법

1. "병원치료" 받기

2. "수면검사" 받아보기

3. "수면 무호흡증"이라면 "양압기" 사용하기

4. "마우스피스" 알아보기

5. "코골이 방지 밴드" "비강 확장기" 사용해보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몇십 년을 수면 관련해서 공부해오신 분들이기 때문에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반드시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잠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수면검사를 받아보고 자신의 수면상태를 보신 분들은 스스로 놀라 자빠질 것입니다.

  • 그리고 기도를 열어주는데 보조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시중에 나와있는 "코골이 방지 밴드"나 "비강 확장기"입니다.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만큼은 아니지만 보조로써 충분히 고려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무리

인생의 3분의 1은 수면입니다. 우리가 눈을 떠서 활동하는 시간을 더욱 알차게 보내려면 올바른 수면을 통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코골이는 분명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난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골이는 신체 문제이기 때문에 생활 습관을 고치려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이니 자신이 코를 골더라도 너무 자책하지 말고, 주변 지인들이 코를 골더라도 이해해주는 마음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