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크롬을 사용할 때, 터치를 잘 못해서 탭을 제거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시 찾으려고 하면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땐, 모바일 앱과 PC 2가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탭 격자형으로 설정하는 법을 배워서 모바일 크롬에 더욱 익숙해지신 분들이라면 복구 방법이 굉장히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모바일 앱에서

1. 크롬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클릭

2. 4번째 줄 최근 탭 클릭

3. 닿은 탭 기록 확인

 

구글 크롬 앱을 사용하신다면 실수로 닫은 탭을 복구하고 싶을 때, 최근 탭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닫은 탭이 먼저 맨 위에 배치가 되어서 닫은 순서대로 정렬이 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나 작업하려고 모아둔 참고자료들을 갑자기 꺼버리게 된다면 유용한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 며칠 동안 저장이 되는지는 확인된 바가 없어서 테스트 후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표시되는 개수는 총 5개이며, 5개에 포함되지 못하는 과거 닫은 탭들은 방문 기록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PC에서

1. 크롬 상단 작업창에서 방문 기록

ㄱ. 크롬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클릭

ㄴ. 4번째 줄 방문 기록 클릭

ㄷ. PC 또는 모바일 기기의 방문 기록 확인

 

구글 크롬은 PC에서 브라우저로, 모바일에서는 앱으로 사용 가능하며 서로 연동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방문 기록 또한 서로 공유가 되어 있는데요. 예를 들어, 모바일 기기를 2개 이상 사용하고 있고, 구글 크롬을 각각 사용하고 있다면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방문 기록을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은 탭을 복구할 수 있는 것이죠.

 

2. 방문 기록 전용 페이지 들어가기

위 방식은 때로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문 기록을 별도로 관리하는 페이지에 들어가면 훨씬 편리하게 닫은 탭 전체를 한꺼번에 열 수도 있고, 선택해서 열 수도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삭제할 수도 있죠.

  • 단축키 : Ctrl + H

 

3. 닫은 탭 복구 단축키 이용하기

단축키를 한번 누를 때마다, 최신순으로 닫은 탭이 한 개씩 복구되어 열립니다. 예를 들어, 최신순으로 3개를 복구하고 싶으면 단축키를 세 번 눌러야 합니다. 모바일이 아니라 PC에서 닫은 탭을 복구할 때만 사용됩니다.

  • 단축키 : Ctrl + Shift + T

 

 

에버노트 활용하기

실수로 탭을 닫기 전에 미리 다른 곳으로 정보들을 저장해놓으면 굳이 고생할 필요는 없겠죠. 특히 블로그나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은 자료조사를 위해서 구글 크롬에서 엄청난 정보를 수집하는데요. 고생해서 찾은 자료들을 순식간에 날리기 전에 웹페이지들을 전부 에버노트에 스크랩 저장하고, 카테고리별로 쉽게 분류를 한다면 작업성이 엄청나게 올라갈 것입니다.

  • 필자는 구글 확장 프로그램에서 무료로 에버노트 Wep clipper를 다운로드하여서 내가 찾은 유용한 웹사이트를 간편하게 저장하고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해서 사용하는 방법
아이디 비밀번호 없이 전화번호만으로 안심 로그인하는 법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3단계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2가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