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 중에 가장 큰 원인은 줄 꼬임 때문일 것입니다. 그만큼 무선 이어폰 시장이 더 커지게 만든 이유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어폰 줄이 꼬이는 이유를 확인해보고, 안 꼬이게 하는 방법을 숙지하셔서 스트레스를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이어폰 줄이 꼬이는 이유
2. 이어폰 안 꼬이게 하는 법
3. 가장 확실한 방법(무선 이어폰)
이어폰 줄이 꼬이는 이유
우리 주변에는 줄이 왜 이렇게 많으며, 왜 항상 꼬여있을까요. 그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유선 이어폰 줄입니다. 아직까지도 유선 이어폰을 즐겨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조금만 신경을 덜 써도 금방 꼬여버리는 안타까운 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론적으로 줄은 양쪽이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 꼬이면서 매듭이 지어진다고 합니다.
- 예를 들어, 노란 고무줄은 양쪽이 연결되어 있어서 절대로 꼬이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어폰 안 꼬이게 하는 방법
1. 이어폰 돌돌 말기
가장 쉬우면서 원시적인 방법입니다. 손가락 두 마디 정도를 이용해서 이어폰을 돌돌 말아준 후 마지막을 확실하게 매듭지어서 절대로 풀리지 않게 꽉 조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 엉킬 여유조차 주지 않게 되고, 이어폰을 또 사용하고 싶을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습관이 몸에 베여있어야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2. 클립 2개 이용하기
줄이 꼬이는 이유를 알았으니, 이어폰 줄 양쪽을 이어주면 해결이 됩니다. 왼쪽 줄, 오른쪽 줄, 잭 연결줄 총 세 갈래로 나뉘어 있는 이어폰을 이어주려면 클립 2개면 충분합니다. 먼저 왼쪽 줄, 오른쪽 줄을 클립 한 개로 묶은 후, 왼쪽 줄, 오른쪽 줄, 잭 연결 줄을 나머지 클립 한 개로 묶습니다. 고무줄처럼 이어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 다만, 클립을 매번 들고 다니는 것이 문제고, 클립을 잃어버리면 다시는 사용하지 못하는 방법입니다.
3. 선정리 보관케이스
이어폰 줄이 꼬이지 않도록 줄 꼬임 방지 또는 선정리 보관 케이스가 한때 유행을 했습니다. 더불어 이어폰을 보관할 수 있는 미니 파우치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요. 선정리 보관 케이스는 돌돌 말기 방식을 그대로 이용해서 제품화시킨 것입니다.
- 여행을 다닐 때 굉장히 유용한 방법일 수 있지만, 그래도 꼬여있는 내 이어폰 줄이 그렇게 미워 보일 수 없습니다.
4. 꼬이지 않는 이어폰
이어폰 줄은 보통 고무로 되어 있어서 고무 마찰 때문에 꼬여있는 상태에서 매듭을 풀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런데, 탄력이 굉장히 좋으면서 선이 굵은 고무들은 서로 꼬이지 않고 밀어내는데요. 이런 원리를 이용해서 출시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또, 줄 자체가 나일론 재질이라면 아무리 꼬이더라도 부드럽게 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요즘에는 이어폰 줄을 잘 정리해서 사용하라고 묶을 수 있는 구조를 추가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무선 이어폰)
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은 무선 이어폰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중에는 수많은 무선 이어폰이 있는데요. 아무 제품이나 구매해서 사용해보고는 음질이 나쁘거나 사용이 불편해서 다시 유선 이어폰으로 돌아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선 이어폰이 다시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애플의 에어팟입니다.
에어팟은 오픈형, 커널형으로 2가지 타입이 있는데, 커널형인 에어팟 프로의 경우 주변 소음을 없애주는 기능이 있어서 온전히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과격한 운동을 하더라도 귀에서 잘 빠지지 않고, 혹시나 빠져서 잃어버리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위치를 추적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 유선 이어폰이 절대로 따라 하지 못하는 에어팟의 기술은 줄 꼬임을 방지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