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픽 Speak 프리미엄 플러스 차이 3가지 대해서 알아보겠다. 신규 서비스가 나오면 그들이 만들어낸 용어가 어려워서 판단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 결제 단계까지 가야지만 해당 차이를 알 수 있다는게 문제. 이 부분들을 말끔하게 해소시켜 드리겠다.

본 내용은 2024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요약

    2024년 기준으로 스픽은 멤버십 월간 및 연간 구독제로 운영하고 있고, 상품 종류는 프리미엄과 프리미엄 플러스 2가지로 구성되어있다.

    19년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이때는 시행 초창기라서 결제 방식이나 상품에 대해서 여러 시도를 했던 것 같다. 과거 자료를 보면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24년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내용을 판단하기 바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이건 문법을 배우는 게 아니라 영어 초급자의 입을 열게 해주는 것이다. 그래서 이용 도중에 궁금한게 있어도 문법 부분은 본인이 개별적으로 공부해야 된다.

    근데 우리나라는 문법이 중요하다고 해서 이것만 배우다가 말도 할줄 모르는 영어 벙어리 신세가 되었다는 걸 까먹지 말자. 말하는게 중요하고 듣는게 중요하다. 문법은 수능, 토익 점수를 위한 것일 뿐.

     

     

    차이점

    1. 공통점

    • 2,000개 이상 유료 강의 콘텐츠
    • 기본 Ai 학습 기능

     

    2번 항목에서 고급 Ai 학습 기능이라고 따로 설명할 건데, 스픽에는 Ai 인공지능을 가지고 돈을 버는 업체라서 기본과 고급 2가지로 구분을 해두고 있다. 기본은 공통적으로 다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기본은 뭐 그리 대단한건 아니고, 특정 표현을 반복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발음을 교정해주는 것, 그리고 인공지능이랑 상황극을 하면서 대화하거나 모르는 거 있으면 질문하고 답변하는 것이다. 다른 학습 코스들이 모두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진 건지는 모르겠다.

    2. 고급 Ai 학습 기능

    프리미엄 플러스에만 추가로 적용되는 서비스이다. 인공지능이랑 상확극하거나 질문하면서 답변하는 것이 더 고급화된 기능이다.

    프리미엄은 월 6회, 프리미엄 플러스는 월 30회 기회를 준다. 1회당 20분으로 제한이 되어있다.

    고급 Ai 학습 기능은 단순히 질문하고 답변만 하는게 아니고 인공지능이 난데없이 게임이나 맞춤 수업을 제안하기도 한다. 진짜 선생님처럼 나를 대하기 때문에 조금 더 놀랍다는게 신기 방기.

    3. 30일 습관완성 프로그램

    프리미엄 플러스에만 추가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그리 대단한건 아니고, 영어를 계속 습관화할 수 있도록 숙제 같은걸 자꾸 던져준다. 엄마가 아침마다 깨워주는 것과 같은 효과.

    멤버십 구매 후에 이메일이랑 카톡으로 신청서가 전달되는데 7일 안으로 신청하면 된다고 한다. 신청 후에 다음 날 오전부터 바로 시작.

    나는 누가 시켜서하는걸 죽기보다 싫어하는 사람이라서 이건 그닥 마음에 들진 않았다. 이거 빼주고 가격 할인해줬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

    가격

    연간 회원권 기준으로 프리미엄은 월 1만원 정도, 프리미엄 플러스는 월 2만원 정도.

    가격 정책에 대해서 정확한 내용은 소개되지 않는데, 커뮤니티 사이에서 얘기하는걸 보면 달러 기준으로 원화 가격이 계속 변경되는 것 같다.

    공홈에 보면 향후 가격이 인상될 수 있다는 문구가 있는데 환율 인상과 관련된 내용인가 싶기도 하다. 할인 링크 접속 후 결제하면 최대 64%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추천 가이드

    나는 개인적으로 인공지능하고 대화하는게 너무 재밌더라.

    스픽 앱의 가장 큰 장점이 우리가 늘상 해왔던 수업 방식이 아니라 말을 계속 시키는 것이고 대화를 유도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정규 클래스 마저도 말을 트게 하는 목적이 있는데, 이렇게 배운걸 미국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을까 걱정이 먼저 앞서더라.

    근데 인공지능하고 대화를 하다보니까 자신감 엄청 올라간다. 배운걸 그냥 따라만 하는건 별로인것 같고, 실전연습하는게 최고인 듯.

    그래서 프리미엄은 횟수가 적어서 조금 아쉽고, 프리미엄 플러스로 하는게 좋다고 본다.

    나는 현재 3개월 정도 구독해서 매일 영어를 입으로 뱉고 있는데, 상당히 떨리는 심정으로 일주일 정도 호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음식점 가서 무조건 써먹어야지.

     


    지금까지 스픽 Speak 프리미엄 플러스 차이 3가지 대해서 알아보았다.

    스픽 Speak 멤버십 가입 및 수업 무료 체험 후기
    어학연수 준비 절차 5단계

    작성자는 파트너스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고, 구독자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음.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