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로봇
인공지능로봇

 

요즘은 1인 창업시대입니다. 과거에는 사업이 확장될수록 사람 손이 더 필요하거나 사장님이 늦게 퇴근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 인공지능 통화비서가 출시되면서 인건비도 아끼고 사장님도 워라밸을 아낄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사실, 사업하는 입장에서 일이 없는 것보다는 바쁜 것이 더 기쁜 일이긴 한데, 개인 시간을 가지면서 미래계획을 세우거나 자신의 삶을 즐길 수 있으면 더 좋잖아요.

  • 오늘은 KT에서 출시한 AI 통화 비서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후기식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KT AI 통화비서란

인공지능 비서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 그중에서 가게로 걸려오는 전화를 대신해서 받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인 요식업을 하는데, 가장 해결하고 싶은 부분이 바로 전화 문의였습니다. 가장 바쁜 시간대에 매장관리나 배달 주문 대응만 하더라도 혼자 하기 버거운데, 예약이 되는지, 주차가 가능한지 등의 기본적인 문의까지 처리하려니까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해야 할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 대부분의 고객들이 물어보는 내용은 거의 정해져 있거든요.

 

 

 

예약이나 주문도 알아서 접수를 받습니다. 네이버 예약을 주로 하기도 하지만, 예외상황들이 언제든지 발생해서 전화 문의도 상당히 많은 편이거든요. 저는 앱을 통해서 주문현황을 파악하고 그 시간에 맞춰서 음식 준비를 하면 되는 거죠. 이런 부분을 인공지능 비서가 알아서 처리해주면 저는 인건비도 아낄 수 있고, 음식을 더 맛있게 만드는데 집중할 수 있는 거죠.

  • 장사하는 입장에서 네이버 1개만 믿고 운영하는 것보다 돈 되는 일이라면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신제품 출시나 매장 홍보를 대신해서 해주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온라인 홍보에 주로 신경을 썼는데 이거 진행하는 것도 상당한 비용이 들더라고요. 어느 정도 인지도가 올라오니까 온라인 홍보는 더 이상 효과가 없었고, 기존 고객들을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가입하는 방법

KT 홈페이지 접속 > 소상공인 추천상품 > 매장 홍보 > KT AI 통화 비서 > 신청하기 클릭

 

위 경로는 컴퓨터 인터넷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 겁니다. 모바일 앱도 유사한 경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KT 이용자들 외에도 통신 3사나 알뜰폰 가입자들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SKT를 10년 동안 이용한 사람이라서 KT 상품을 별도로 이용한다는 게 의아했었는데, 문제없이 가입이 가능하고 요금 청구는 각각 나옵니다.

  • 위 경로로 들어가는 게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준비했습니다.

 

 

KT AI 통화비서

 

product.kt.com

 

사장님들은 보통 휴대전화를 개인용과 사업용 2개로 분리해서 사용하시는데요. 둘 다 이용은 가능한데, 와이파이로만 이용하는 휴대폰을 쓰고 싶다면 본인인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모바일 번호가 별도로 있어야 합니다.

  • 가입비는 통신요금처럼 연단 위로 월정액식으로 결제가 됩니다.

 

사용 후기

2022년 4월 21일까지 가입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개월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후 1년까지 50% 할인된 금액으로 편리하게 장사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부가세 포함해서 22,000원짜리 상품인데, 처음 1년은 총 합쳐서 99,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1년 치 아르바이트생 인건비만 해도 약 2천만 원이 나가는 걸 감안하면 저같이 장사하는 사람들에게는 공짜 수준의 서비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지점이 3개가 있는데요. 본점은 제가 도맡아서 하고, 2개 지점은 동업하는 친구들이 하고 있는데 각각 전화번호를 따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대표전화번호 하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표전화로 통화 중이면 다른 고객들이 기다리셔야 해서 종속 번호를 연결해놓았습니다. 이 때는 대표전화에만 통화 비서를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종속 번호에도 가입을 따로 해줘야 합니다.

  • 대표번호 1개와 종속 번호가 2개, 총 3개면 가입도 3개를 해야 하는 거니까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 코로나 때문에 힘드신 자영업자님들, KT 인공지능 통화비서로 살림살이 좀 더 나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신용대출 만기연장 하는방법 후기 공유

국민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은 것이 만기가 도래했지만 원금조차 갚을 여력이 되지 않아서 만기연장 신청을 했습니다. 요즘에 대출 이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만기 하면서 이자 증가폭도 굉

cd3504.tistory.com

 

개인사업자 자금력을 위해 대출과 친해지는 방법

신규 창업, 스타트업, 개인사업자라는 단어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사업을 영위하거나 확장하기 위해서 자금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가장 먼저 들여다보는 것이 바로 대출이라는 상품입니다. 처

cd3504.tistory.com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받은 후기(ft. 조건과 한도)

요즘에는 대출 없이 사시는 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부동산 등 우리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이 대출과 관련이 있는데요. 그런데 자동차를 담보로 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쉽게

cd3504.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