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구매할 때 자신이 생각하는 금액대에 맞는 시세를 먼저 조회하고 나면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사고이력 조회입니다. 자동차 365라는 정부 서비스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사고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절차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동차 365란?
자동차 구매에서부터 폐차까지 모든 정보를 한 곳에 담은 서비스입니다. 정부에서 많이 답답했나 봅니다. 중고차를 포함해서 자동차 시장이 커지면서 국민들이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손을 잡고 만든 것이 자동차 365입니다.
- 모바일 앱도 출시가 되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고이력 조회 방법]
1. 자동차 365 사이트 접속
2. 상단 > 자동차 매매 클릭
3. 중고차 매매요령 > 사고이력(보험) 조회
4. 카히스토리 사이트 접속
5. 차량번호 입력 > 조회하기 클릭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사고이력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자동차 365에서 실매물 검색으로 확인을 하셨다면 차량 번호를 알게 되십니다. 내가 사려는 차량이 어떤 사고이력이 있는지 확인해야겠죠. 아쉽게도 이용료가 있는데요. 일반 조회는 부가세 포함해서 건당 2,200원입니다.
- 1년 안에 5건까지 조회할 수 있는 할인 조회는 건당 770원입니다.
새로운 중고차 매매 방법
1. 중고차 시세, 실매물 검색 확인(자동차 365)
2. 중고차 사고 및 정비 이력 조회(자동차 365)
3. 중고차 매매요령 확인(자동차 365)
4. 차량 선택 후 구매 진행(중고차 매매 사이트)
자동차 365 사이트를 통해서 중고차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안전하게 차량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기존에는 중고차 허위매물로 사기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해서 안전한 거래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시세, 사고 및 정비 이력, 매매 평균 가격 등을 공식적으로 확인을 한 후에 중고차 매매 사이트나 단지에서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