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김포공항 현대카드 무료주차 후기에 대해서 소개한다. 준비물은 2가지가 필요한데 하나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현대카드이고, 다른 하나는 이용 가능한 김포공항 근처 주차장이다. 즉, 김포공항 내에 있는 유료 주차장이 아닌 제휴를 맺은 사설 주차장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도록 한다.
본 내용은 2022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사용 가능한 카드 종류
현대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서 등급별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 혜택과 플래티넘 혜택 2가지로 보통 구분을 짓는다. 본 내용 주제인 무료 주차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플래티넘으로 넘어가야 한다. 무료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 종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수밖에 없다. 모든 카드를 전부 확인하는 방법은 아닌데 검색창에서 "무료주차" 또는 "주차"로 검색을 하면 해당 카드 종류들을 확인할 수 있다. "플래티넘"으로 검색을 해도 나오기는 하는데 무료주차가 없는 것도 있으니 직접 확인을 해보기 바란다. 무료 주차 혜택이 아직까지는 핵심이 아니다 보니 카드고릴라나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필터링으로 찾을 수 없는 것이 조금 아쉽긴 하다.
무료 주차 조건
금, 토, 일 주말에 한해서만 제휴 주차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본인 카드를 써도 되고 가족이 가지고 있어도 되는데 이를 막론하고 일 1회만, 연간 20회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가족이 아닌 지인들과 동행했을 때, 누군가가 현대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한도가 더 늘어나는 효과를 본다. 어쨌든 위 한도는 가족 범주에서 적용되는 것이다.
앞서 얘기한 대로 플래티넘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전월 실적이 50만 원 이상이어야 하고 신규 발급 시 3개월까지는 실적을 보지 않고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기준은 카드마다 다르기 때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기 바란다. 참고로, 플래티넘이 되면 무료 주차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스타벅스, 폴 바셋, 이디야 3곳에서 결제 건당 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것도 일 1회, 연간 20회 한도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해당 카드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머리가 스치는 무언가가 생겼을 것이다.
무료 혜택 주차장
현대 카드에서 제공하는 무료 주차 서비스는 서울과 서울 이외 지역으로 구분해서 이용 가능한 주차장이 정해져 있다. 해당 내용은 설명 사이트를 참고하길 바란다. 김포공항을 이용할 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동익드미라벨 건물 7층에 있는 스카이 파킹 업체이다. 과거에는 문화 주차장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는데 위치를 이전하면서 이름도 바꿨다. 오늘 소개할 스카이 파킹 주차장은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는데 다른 주차장들은 일부 사정으로 인해서 무료 혜택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화를 하고 이용하기 바란다. 참고로, 간편 결제 서비스나 모바일 사전 결제로 예약을 하게 되면 혜택이 제공되지 않으니 반드시 현대카드 앱을 이용해서 결제를 하기 바란다.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 후기
현대카드 혜택과 상관없이 주차장 이용에 대한 규칙이 있는데 이걸 중점적으로 얘기하려고 한다. 100% 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결제하겠다고 무작정 찾아가면 절대로 주차할 수 없다. 인터넷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서 예약하면 되고, 발렛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동익드미라벨 7층으로 가서 주차를 해야 한다. 총 130대를 주차할 수 있는데 워낙 인기가 많아서 예약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김포공항과 차량 기준으로 약 5~10분 거리에 있는데 택시를 타도 되지만 별도로 셔틀을 운행하기 공짜로 타기 바란다. 주차 후에 1670-2033으로 전화를 해서 셔틀 호출을 하면 된다. 30분 간격으로 순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 비행기 시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이용하기 바란다. 주차장으로 다시 돌아올 때도 동일한 전화번호 셔틀 요청을 하면 된다. 그런데 현대카드처럼 무료주차 할인을 받으면 이용불가라고 설명되어있지만 손님이 많이 없을 경우에는 요령껏 태워준다.
평일 할인 방법
현대카드만 아니었다면 스카이 파킹 주차장을 이용할 일은 없었을 것이다. 평일 요금도 2만 원 인 데다가 주말에는 3만 원이라서 무료 혜택이 아니면 상당히 비싼 축에 속한다. 셔틀을 운행한 다곤 하지만 30분 간격 순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라서 시간 맞추는 것도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그래서 평일에는 웬만하면 lg파킹 업체를 통해서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한다. 평일 만원이고 공항에 차를 두면 알아서 가져갔다가 여행 끝나면 다시 내 발 앞에 놔두니까 이만큼 편한 것도 없다. 주차 대행료가 비싼 것도 아니고 1만 5천 원만 내면 되니까 실제로 공항 내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편에 속한다.
지금까지 김포공항 현대카드 무료 주차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주차요금 아껴서 내가 원하는 제품을 사거나 나중에 신차 구매할 때 보태길 바란다.
김포공항 주차 팁 4가지
김포공항 주차대행 후기
김포공항 주차 예약 안 하고 이용하는 방법 3가지
트립이지 공항 짐 배달 캐리어 운송 서비스 이용 후기
비행기에서 잘 자는 법 그대로 따라 하기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