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약 50만 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재고차 구매입니다. 카드 할부나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해주는 방식 외에 차량 가격 자체를 할인해주는 방법 중에는 가장 저렴하게 신차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보통 재고차를 알아볼 때는 대리점에 방문해야 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그런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재고차를 알아보고 할인금액까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 내용은 2022년 6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재고차는 무엇인가?

자동차는 주문생산방식으로 고객에게 전달이 됩니다. 무슨 말이냐면 고객이 주문을 넣으면 그때부터 생산에 들어가기 시작한다는 말입니다. 스마트폰처럼 신규로 나온 제품을 박스에 담아서 재고창고에 쌓아두었다가 파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갓 구운 붕어빵이나 호두과자처럼 따끈따끈한 신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겁니다.

 

그런데 고객의 단순변심으로 인해서 차량이 판매되지 않으면 재고 차로 재고 차로 쌓이게 됩니다. 빨리 출고하기 위해서 인기 옵션을 사전에 확인해서 미리 만들어 놓고, 계약한 순서대로 제품을 보내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차량 등록 전에 고객이 변심을 하게 된다면 이 차량은 재점검 과정을 거치면서 재고 차로 등록되게 됩니다.

 

재고차 기준

신규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생산날짜에 민감합니다. 바로 만들어졌는지 아니면 재고창고에 있다가 나온 차량인지 확인하고 싶어 하죠. 재고차 기준은 명확하게 정해진 것은 없고, 고객들 인식으로는 생산날짜로부터 2~3개월 뒤까지 방치되어 있는 차량이면 재고 차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 현대자동차에서는 재고차를 등록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대리점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오늘 소개하는 온라인 조회 방법을 통해서 재고차량인지 명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회 방법

1.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내가 고른 옵션들이 별도로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저는 회원 가입해서 로그인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상단 탭 > 모델 > 원하는 차종 > 내 차 만들기 클릭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는 "내 차 만들기"라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놓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처음 사보시는 분들이라면 옵션에 대해서 공부하고 가격도 알아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서비스만 이용하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3. 원하는 엔진, 트림 선택하고 "내 차 만들기" 클릭한다

엔진하고 트림만 선택하는 페이지입니다. 좋은 점은 어떤 차량이 잘 팔렸는지 마크가 붙어있기 때문에 고르기가 편합니다.

 

트림선택 화면
트림선택 화면

 

4. 원하는 세부 옵션을 대략적으로 선택하고 "내 차 만들기 완료" 클릭한다

세부 옵션을 선택할 때는 너무 정확하게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재고차량을 보여줄 때는 내가 선택한 옵션과 유사한 것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세부옵션 선택화면
세부옵션 선택화면

 

5. 최종 결과 페이지 하단에서 재고차량을 확인한다

최종 결과 페이지는 탁송 방법, 결제방법, 할인 방법 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화면입니다. 제일 하단으로 가면 재고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할인이 적용되는 차량이 있고 아닌 차량이 있습니다. 할인이 들어가는 차량은 위에 파란 배너로 "할인 재고차량"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요즘같이 반도체 대란으로 차량이 나오지 않는 시국에는 재고차량을 쉽게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PC나 모바일 둘 다 같은 방법으로 재고차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재고차량 화면
재고차량 화면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재고차를 온라인으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서 출고 대기 기간만 1년을 넘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수천만 원의 큰돈이 들어가는 만큼 원하는 옵션과 사양이 필요한 것은 맞지만 1년이나 기다리면서 구매할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어차피 매년 페이스리프트가 되기도 하고, 요즘에는 중고차 가격이 많이 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신차를 구매하는 일은 인생에서 적어도 2~3번은 있다고 봅니다. 헤이 딜러와 같은 중고차 매매 어플을 이용해서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시고 그 돈을 보태서 신차를 구매하는 과정을 한번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 구매 관련 글" 더보기

직장인이 현금 없이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직장인이 현금없이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직장인들의 가장 큰 로망이라고 한다면 멋진 스포츠카를 몰면서 남성미를 물씬 풍기는 것입니다. 로망과 현실 사이에서 많은 갈등을 하다가 어떻게 하면 현금 없이 저렴하게 자동차를 구매할

cd3504.tistory.com

품질 좋은 중고차 안전하게 사는 법
 

중고차 안전하게 사는법(ft.인증중고차 구매하기)

중고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좀 더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존에 중고차를 구매하던 방식에서 스트레스를 받았던 경험이 있다면, 다시는

cd3504.tistory.com


▶ " 신차 구매비용 관련 글" 더보기

기아 자동차 할인받는 6가지 방법
자동차 결제방법 알아야 저렴하게 산다
자동차세 카드 자동 납부하는 방법
자동차세 카드납부 혜택 2가지
2021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제혜택 받는 방법
자동차 탁송료 줄이는 방법
탁송료 단기 의무보험료 부대비용 등 차량 결제 항목 알아보기
2022년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신청방법
렌터카 싸게 빌리는 법

▶ " 중고차 구매 관련 글" 더보기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 구매 후기(ft. 할부)
중고차 시세 조회 어플, 사이트 총정리
자동차 365 사고이력 조회하는 방법(ft. 카히스토리)
중고차 하이패스 단말기 30초 만에 등록 방법
자동차 소유권 이전등록 온라인 신청 방법(feat. 명의이전)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