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제공하는 앱 중에 구글 렌즈라는 것이 있는데, 스마트폰 카메라로 주변 사물을 검색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을 해놓고 나중에 되어서 어떻게 끄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1분 안에 구글 렌즈 끄는 방법을 알아보고 본래 상태인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돌아올 수 있게 해 봅시다.

 

 

 

구글 렌즈 끄는 방법

1. 모바일 크롬에서 새 탭을 추가

2. 빈 주소창에 "chrome://flags" 입력

3. 검색에 "google lens" 입력

4. "google lens powered image ~"

5. 상태를 "disabled"로 변경

6. 하단 "relauch" 클릭

 

크롬 플래그라고 해서 모바일 크롬 환경을 자유자재로 변경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주소창에서 검색만 하면 설정하는 창이 나오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린 구글 렌즈 끄는 방법 말고도 크롬 탭 격자형으로 변경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다만 실험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보완에 취약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렌즈 앱 100% 활용법

1. 처음 가보는 관광지에 있을 경우

2. 주변에 궁금한 것이 많을 경우

3. 한국어밖에 모를 경우

 

위에서 언급했듯이 구글 렌즈는 모바일 크롬 내에서도 궁금한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앱을 설치하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가보는 해외 관광지에서 외국어로 되어 있는 안내문을 카메라로 찍으면 바로 번역을 해줍니다. 또, 처음 보는 물건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통신비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휴대폰(스마트폰) 통신비 줄이는 방법(생활습관편)

요즘에는 웬만하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긴 하지만, 실제로 무제한으로 사용하지도 않는데도 매달 아까운 통신비가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한 달에 2만 원만 아껴도 3년이면 약 100만 원 돈을

cd3504.tistory.com

 

 

구글 이미지 검색이란

"구글 렌즈"와 혼동이 있을 수 있는데, 본래는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너무 궁금한 이미지가 지나가면, 이미지로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우리는 궁금하면 크롬 검색창에 글자를 써서 검색해보는데, 글자 외에도 이미지로도 검색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어떻게요? 이미지를 꾹 누르면 "구글에서 이 이미지 검색"이라는 탭이 나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과 구글 렌즈 검색 차이점

처음에는 모바일 크롬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 "구글 렌즈 검색"로 기능이 변경되었는데요. 둘의 차이점은 구글렌즈가 좀더 이미지를 세분화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연예인 사진을 구글렌즈로 검색해보면 연예인이 입고있는 옷이나 헤어스타일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 이게 싫으면 기능을 끄고 "구글이미지 검색"으로 돌아가야겠죠?

▶ "도움되는 글" 더보기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알아보기
 

휴대폰(스마트폰) 안전하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6가지

요즘에는 대결이라도 하는 듯이 휴대폰을 구매할 때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호갱을 당하지 않으려고 할인정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통 및 판매 구조를 모르면 현명한 구매를 하기

cd3504.tistory.com


▶ "흥미로운 글" 더보기

매일 이것 따라하고 배부르게 뱃살 빼는 방법?
치아교정으로 성형효과를 내는 방법?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능력을 얻는 방법?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