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이미지
과일 이미지

 

똥배라고 불리는 아랫 뱃살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체화되는 느낌입니다. 특히 여름 시즌이 다가오면 가장 먼저 빼고 싶은 부위이기도 한데, 중년 여성 남성 가릴 것 없이 포기하신 분들이 상당히 많죠. 30대 중반인 필자 주변에도 대부분 뱃살을 달고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난장판인 상황 속에서 유독 늘씬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분이 계시는데, 몸에 대해서 상당히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원인

결론적으로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먹은 만큼 뱃살로 표현이 되고, 운동한 만큼 탄탄한 몸으로 표현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늘씬한 분의 말에 따르면 본인은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하는데도 뱃살이 없는 이유가 몸에 열을 많이 내서 그렇다고 합니다. 평소에 가만히 있지를 앉아있지 않고 계속 움직여서 몸을 피곤하게 만든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평소처럼 먹지 않고 식사량을 줄인다고 해서 뱃살이 빨리 빠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오히려 근육이 빠지면서 살이 더 많아지는 느낌이었다고 하네요. 제 경험상으로도 원래 자신의 식사량이 있는데, 갑자기 줄인다고 해서 몸에 급격한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 즉, 아랫 뱃살의 원인은 자주 움직이지 않는 것과 식사량에 대한 오해 2가지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최고의 운동

뱃살을 가장 빨리 뺄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은 짜증 나더라도 무조건 고강도 인터벌 운동입니다. 심장이 엄청나게 뛰는 운동을 하는 것인데, 대표적으로 자전거를 최고속력으로 달리는 것, 가장 빠르게 러닝 하는 것, 버피테스트, 점프 스쾃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 힘들다고 짧은 시간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1~2시간 정도 습관화하게 되면 뱃살뿐만 아니라 기초체력이 엄청 좋아져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 종류

 

일주일 만에 뱃살 빼는 법

  1. 평소 식사량으로 고단백 식사하라
  2. 하루 종일 계속 움직이고, 고강도 운동도 추가하라
  3. 제한 없이 물을 계속 마셔라

 

여자 친구가 갑자기 수영하러 놀러 가자고 제안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일주일 만에 뱃살을 빼는 테스트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하필 이런 제안이 오는 경우에는 평소에 운동을 안 하고 있어서 뱃살이 엄청 눈에 띄게 보인 상태였습니다. 위에 제시한 3가지가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식사량을 줄여야 되지 않냐고 오해를 하시는데, 우리 몸은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지방을 축적하게 되어 있어서 효과가 단기간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식사량을 줄여서 뱃살을 빼시는 분들은 살이 안 찌는 체질로 바꾸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나 효과가 있는 장기간 전략 방법입니다.
  • 대표적으로 2NE1의 산다라 박같이 평소에 살이 안 찌는 체질인 경우가 해당됩니다.

 

일주일 말고 단기간 뱃살 빼는 법

일주일 만에 뱃살을 빼게 되면 사람 본성에 의해서 다시 되돌아오게 됩니다. 왜냐하면 놀러 가서 더 많이 먹게 되거든요. 모든 일이 그렇듯이 충격을 덜 줘야 몸도 그에 맞게 적응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단기간은 2~3개월 정도로, 여름 시즌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해당이 되는데요. 위에서 제시한 것 중에서 고강도 운동을 매일 하는 것을 조금 줄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왜냐하면 일반인들은 이렇게 힘든 운동을 매일 하기에는 너무 벅차거든요.

 

 

 

대신에 고단백 식사는 꼭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하루에 2,000칼로리를 먹는다고 하면 이것을 전부 고단백 식사로 맞추기 어려워하시거든요. 그래서 식사 중간중간에 단백질 보조 식품으로 도움을 받으시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닭가슴살만 먹다 보면 금방 지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여름 시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아랫 뱃살 없이 늘씬한 몸을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고단백 식사를 골고루 접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이어트 관련 글" 더보기

다이어트 보조제 제대로 고르는 방법
 

다이어트 보조제 제대로 고르는 방법(ft.불필요한 지출금지)

다이어트 보조제는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성분이 무조건 중요합니다. 제대로 고르는 방법이 곧 성분을 확인하는 것인데, 이거 확인하는 게 왜 이리 귀찮을까요? 성분이 들어간 보조제라고 해서

cd3504.tistory.com


▶ "뱃살, 운동, 식단 관련 글" 더보기

마른 비만 뱃살 빼는 해결 방법(다해봄)
지루한 헬스를 극복하는 근성장을 위한 아이템 2가지
헬스장 고르는 법 4가지 기준(ft. 식상한 것 저리 가라)
헬스장 안 가고 운동하는 방법 4가지(feat. 맨몸 운동)
헬린이가 헬창 되는 헬스장 이용방법 6단계
헬스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4단계
어디서든 편하게 체지방 무료로 측정하는 방법(ft. 인바디는 안녕)
직장인 체력을 기르는 방법 3단계(ft. 자기 관리)
[직장인들 집중] 직장생활과 운동의 상관관계
필라테스 힘들지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필수템 3가지
노르딕워킹 방법(ft. 7 스텝)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 쉽게 알지 못했던 비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