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비만은 겉으로 보기에 말라 보이지만 실제로 속은 지방덩어리로 가득 차 있는 상태를 말하며 숨은 비만 타입이라고도 불립니다. 저는 10년 넘게 마른 비만으로 뱃살이 많은 외계인 ET처럼 살아왔고, 지금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체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경험한 것 중 가장 효과적인 해결 방법만 제시하려고 합니다.

 

 

 

마른 비만 확인방법

1. 거울로 내 몸을 확인하라

2. 체지방률을 계산하라

 

내 몸에 지방이 얼마나 많이 들어있는지 알려주는 체지방률, 즉 체질량 지수(BMI)로 마른 비만을 감별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체지방률이 25%가 넘어가면 비만이라고 얘기를 하는데, 여성의 경우는 35% 정도인데, 체형특성상 남성보다 10% 정도 기준이 높습니다. 

  • BMI 계산방법 : 체중(kg) ÷ {신장(m) × 신장(m)}

 

 

 

해결 방법

1. 뱃살을 이해하기

2. 근력운동 시작하기

3. 고강도 인터벌 운동 시작하기

4. 위 2가지를 병행하기

 

1. 뱃살을 이해하기

배에 붙어있는 지방덩어리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을 해야 합니다.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예시가 바로 백두산의 백록담입니다. 백록담의 물이 마르기 시작하면 가장 먼저 사라지는 곳이 주변입니다. 그리고 가장 늦게 사라지는 곳이 바로 가장 중앙입니다. 우리의 몸에서 가장 중앙에 있는 곳이 바로 뱃살입니다.

  • 오해를 하는 부분이 바로 뱃살은 제일 나중에 빠진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틀렸습니다. 살은 어느 신체부위든 동일하게 빠지지만, 배에 살이 너무 많아서 빠져 보이지 않는 겁니다. 그래서 복근을 보고 싶으면 뱃살이 다 빠질 때까지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마른 비만이라면, 복근 보려다가 얼굴이나 팔, 다리가 홀쭉해져서 10년은 늙어 보일 겁니다.

 

2. 근력운동 시작하기

마른 비만에게 근력이 필요한 이유는 바로 늙어 보이지 않게 뱃살을 빼기 위함입니다. 핵심은 근육량이 지방량보다 많아야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지방 소모를 더 많이 합니다. 그리고 근육이 있어야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체질이 존재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체질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로봇은 아니지만, 신체는 정해진 룰에 의해 변화하고 행동합니다. 

 

 

 

3. 고강도 인터벌 운동 시작하기

고강도 인터벌이라는 것은 1분 동안 심박수를 최대한 높게 운동하는데, 이것을 시간 간격을 두면서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자전거를 예로 들어볼게요. 페달을 엄청 세게 돌리고 발을 떼면 그 뒤로도 바퀴가 계속 돌아가게 됩니다. 우리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엄청나게 에너지를 발산하고 나고 나서 잠깐 쉴 때에도 몸이 계속 열을 냅니다. 내 몸이 살을 빼는 몸으로 계속해서 적응해 가는 것입니다.

  • 고강도 인터벌 운동의 종류로는 가장 유명한 것이 빨리 달리기입니다. 축구선수들이 왜 지방이 없는 줄 아시나요? 바로, 엄청난 스피드로 뛰었다가 잠시 걸었다가를 반복하기 때문입니다. 에너지를 너무 소모하다 보니 먹는 음식도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빨리 달리기 외에도 숨이 헐떡거리는 운동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일단 시작하세요.

 

4. 위 2가지를 병행하기

근력운동과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병행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핵심은 근력과 근지구력이 동시에 발달한다는 것입니다. 즉 몸이 좋아지면서 체력도 올라간다는 말입니다. 다시 말하면, 아이들과 놀아도 끄떡없는 몸을 가지게 됩니다. 여자 친구와 데이트를 할 때도 절대로 피곤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마른 비만을 해결하는 동시에 날씬한 몸매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꿀마늘 효능 제대로 알고 먹기

1. 마늘의 효능 마늘의 효능 첫 번째, 살균 및 항균 효과가 있고, 몸의 빈혈 완화와 저혈압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마늘의 효능 두 번

cd3504.tistory.com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쉽게 알지 못했던 비밀

계단 오르기 무엇일까요? 집을 갈 때, 갈 때, 회사를 갈 때, 어떤 건물에 들어갈 때, 항상 볼 수 있는 것이 계단이지만 요즘 사람들은 편의를 위해서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는 분

cd3504.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