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취업이 안 되는 것은 무조건 개인 잘못이 아닙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는 취업을 못하는 분들을 위해 장려금 50만 원을 지급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관악구에서는 2022년 3월 2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고 있어서 온라인 접수를 바로 해버렸습니다. 송파구나 성동구 등은 14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하니까 아래 신청 방법을 참고하셔서 본인의 거주지에 맞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대상

  1. 해당 거주지 거주
  2.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
  3. 2020년 2월~2022년 2월 졸업생
  4. 고용보험 미가입, 미취업자

 

위 4가지 조건은 장려금 모집 공고일 기준입니다. 예를 들어서 송파구 같은 경우 14일에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공고는 4일에 했기 때문에 4일을 기준으로 자격 조건을 확인하면 됩니다. 추가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대상자에서 제외가 되는데,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의 단기근로자라면 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저는 쿠팡 물류센터에서 고용보험 가입 후 2개월째 알바 중이었는데 지급을 받았습니다.

 

 

 

준비물(제출 서류)

  1. 주민등록등본
  2.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3. 병적증명서
  4.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차원에서 서류를 준비하면 되고, 반드시 온라인 업로드가 가능한 스캔본으로 최종 준비하세요. 병적증명서는 군 복무를 마쳤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제출하는 것입니다. 군 복무 중인 군인 신분은 장려금을 받을 수 없거든요. 그다음으로 생소한 것이 바로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일 겁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서류인데요.

  • 1분도 안 걸리니까 발급받는 방법을 확인하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방법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발급방법

본 포스팅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르바이트를 시작해서 이직, 퇴사 등 취업 관련된 종합적인 정부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고용보험에 가입되

cd3504.tistory.com

 

고용보험에 가입한 상태로 단기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면 근로계약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취업하기 전에 돈을 벌기 위해서 단기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우체국 물류센터 아르바이트와 같이 단기간이지만 고용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청 방법

서울 청년포털 신청 페이지 이동 > 최하단 신청 바로가기 클릭 > 회원가입 후 로그인 > 기본정보 입력 > 신청단계 진행 후 완료

 

제 거주지인 관악구의 경우 2022년 3월 2일에서 4월 29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역구별로 모집일정이 달라서 유의해야 하는데요. 신청 페이지로 가보시면 지역구별 모집일정을 확인하면 됩니다. 신청하는 과정에서 회원가입 말고는 크게 어려운 것이 없고, 가장 중요한 것이 신청 기간을 지키는 것입니다.

  • 기간이 지난 다음에 땅을 치고 후회해도 안 받아줍니다.

 

지급일

  • 4월 중 순차 지급

 

관악구 같은 경우에는 3월 2일에 신청을 한 사람은 4월 중에 가장 먼저 지급을 받게 됩니다. 신청순대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나는 왜 늦게 입금이 되냐고 불만을 가지시면 안 되겠습니다. 1인당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모바일 제로 페이)으로 지급이 되는데, 해당 지역구 상품권이기 때문에 지역구 내에 있는 제로 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예를 들어, 관악사랑 상품권, 송파사랑 상품권 등으로 각 지역구 이름을 딴 것입니다.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사용처

 

 

 

지난번과 달라진 점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른 지원금을 받고 있더라도 취업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작년에 받았던 사람이 아직도 미취업 중인 경우에도 다시 한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실업급여 수급자이거나 군 복무 중이거나 사업자등록 중인 사람은 제외입니다.

  • 저는 개인 창업을 위해서 준비하고 있는 단계였고, 사업자등록을 아직 안 한 상황이어여서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되지 않았습니다.

▶ "도움되는 글" 더보기

30살에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 알아보기
 

현실적으로 돈 많이 버는 방법

왜 나는 어렸을 때부터 경제공부를 하지 않았을까 후회를 하는 것보다 지금 당장이라도 실행을 하는 것이 맞다고 깨달은 지 어느덧 3년이 지났습니다. 대학원을 진학하면서 학문을 연구하는 것

cd3504.tistory.com

인생 역전을 위해서는 취업이 아니라 창업에 도전해야 합니다.
창업을 위한 자금 지원받는 방법
 

개인사업자 자금력을 위해 대출과 친해지는 방법

신규 창업, 스타트업, 개인사업자라는 단어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사업을 영위하거나 확장하기 위해서 자금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가장 먼저 들여다보는 것이 바로 대출이라는 상품입니다. 처

cd3504.tistory.com


▶ "흥미로운 글" 더보기

매일 이것 따라 하고 배부르게 뱃살 빼는 방법?
치아교정으로 성형효과를 내는 방법?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능력을 얻는 방법?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