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귀에서 바스락 소리 이비인후과 다녀온 후기를 공유한다. 거의 한 달 동안 바스락인지 드드득 이은 지 성가신 소리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게 되었는데, 병원을 두 번이나 다녀와서 어느 정도 해결이 되었다. 서두에 미리 얘기를 하자면 단순히 귀지 문제가 아니었다.

본 내용은 2022년 9월 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2주 동안 이상한 소리 때문에 고생했다

    귀에서 뭔가 굴러다니는 소리가 나길래 인터넷 검색해보니 십중팔구 귀지가 고막에 붙어서 그런 거라고 한다. 귀지가 붙어있어 봤자 본드 붙여놓은 것도 아니고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자연스럽게 사라지겠지 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고 목욕탕에 가서 귀에 물 들어가라고 수영도 열심히 해봤다.

    • 보통 목욕탕을 가면 귀에 물이 들어가니까 자연스럽게 면봉으로 닦아내는데 이 찜하면 드드득 소리가 사라지겠구나 하고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특히 힘주면 바스락 소리가 너무 크게 나서 뭔가 귀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안 그래도 평소에 주변 소리도 잘 안 들리기도 해서 청각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2주쯤 되었을 때는 조금 걱정이 되었다.

     

    2주 뒤에 어쩔 수 없이 이비인후과를 갔다

    청력검사와 내시경을 했었는데 의사 선생님 말로는 고막에 귀지가 붙어있어서 그런 것 같다고 했다. 고막에 붙은 귀지 제거는 의외로 쉽게 해결이 되는데 사람들이 주로 하는 얘기가 이비인후과에 가서 귀 청소하면 엄청 시원하다고 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다.

     

    귀지가 딱딱한 상태로 있기 때문에 연하게 만든 다음에 도구를 이용해서 살살 빼내는 것을 내시경으로 같이 봤다. 단지 겉으로만 귀지가 있는 줄 알았는데 고막 끝까지 더러운 줄 상상도 하지 못했다. 의사 선생님이 하는 말씀이 내가 유분이 많아서 귀지도 많이 쌓이는 편이라고 한다. 물론 귀를 자주 파는 건 안 좋은 습관이긴 한데, 너무 쌓아두는 것도 문제가 되니까 한 번씩 제거를 하라고 권장했다.

     

    > 이비인후과 귀 청소 가격

    영수증을 버린 바람에 정확한 금액은 아니지만 대략 1만 5천 원 내외로 나왔던 것 같다. 대략 10분 내로 청소가 끝났고 별로 큰 치료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5천 원 정도면 되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너무 많이 나와서 깜짝 놀랐다.

     

    병원 원무과 담당자에게 물어봤자 소용이 없어서 건강보험공단에 문의를 해보았는데, 공단에서 3만 원 정도 보험으로 지급이 되었다고 답변을 받았다. 그럼 내가 낸 부담금까지 합치면 병원비가 5만 원 정도 된다는 말인데 너무 비싼 것 아닌가 생각이 들어 물어보니 적절한 가격이라고 한다.

    • 청력검사비용까지 들어갔으니 저렴하게 진료를 받은 것이라고 설명을 듣고 나서 대충 가격에 대해서는 이해가 되었다.
    이비인후과 귀 청소는 다행히 의료보험으로 실비처리가 되기 때문에 1만 5천 원에서 추가로 만원 할인을 받았다. 그래서 실제로 내가 낸 돈은 5천 원 정도 되었던 것 같다.

     

    3주 뒤, 여전히 힘주면 바스락 소리가 났다

    분명 인터넷에 떠도는 간단한 원인을 제거했는데도 귀에 힘을 주면 계속 바스락 소리가 났다. 가만히 있을 때는 소리가 안 나서 괜찮아진 걸 보면 이건 귀지 문제가 확실해 보이긴 하다. 일주일 정도 고생을 하다가 귀지를 제거했던 이비인후과에 재방문을 했다.

     

    이석증 검사부터 시작해서 내가 비염이 좀 심한 편이라 이것도 같이 검사를 받았다. 일단 이석증은 아닌 것 같고, 비염이 심하면 귀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판단을 하셔서 비염 치료를 받았다. 어릴 때부터 만성 비염으로 고생을 하긴 했었는데 귀에서 소리가 난 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그래서 이비인후과에서 귀랑 코를 같이 보는 구나라고 새삼 느끼게 되었다.

    사실 만성 비염을 완치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난제이긴 한데, 일단 약물 치료를 받고 코가 휘어서 비염이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얘기까지 듣게 되었다. 비중격 만곡증에 대한 얘기를 들었는데, 비염 때문에 계속 고생한다 싶으면 다시 찾아오라고 했다.

     

    > 이비인후과 비염 치료 가격

    병원의 경우 처음 방문하는 곳은 무조건 초진 비용 때문에 더 비싸다. 그래서 나는 한번 방문했던 이비인후과를 또 간 거다. 그래서 초진 비용을 아끼고 이번에 저렴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의료보험 실비를 적용받고, 건강보험도 적용받아서 내가 낸 금액은 2만 원 정도였다. 그리고 일주일치 약을 처방받았는데 이것도 2만 원 정도 들었다.

     

    4주 뒤, 이제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안 났다

    솔직히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는데 일단 내가 경험한 바로는 비염 때문에 힘을 주면 바스락 소리가 난 것 같다. 비염 치료를 해서 일단 소리가 사라진 것이니까 나는 현재까지도 그렇게 믿고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거의 한 달 가까이 시간을 소요했다. 나는 이 글을 읽는 독자들에게 간곡히 얘기하고 싶은 게 있다.

    제발 귀에 이상한 소리가 나거나 문제가 있으면 바로 이비인후과를 가라는 것이다. 나처럼 어찌 되겠지 하면서 시간 낭비하다 보면 결국 돈 낭비로 이어진다. 병원 한번 갈 것을 본인 착오로 두 번 가는 일 없도록 하자.

     

     

     

    지금까지 귀에서 바스락 소리 이비인후과 다녀온 후기에 대해서 열심히 작성을 했다. 귀지 제거는 참 시원하니까 소리 안 나더라도 한 번쯤은 해보길 바란다. 그리고 비염 얘기는 추가로 할 얘기가 많아서 별도로 포스팅할 예정이다.


    ▶ "다이어트 관련 글" 더보기

    더 많이 먹고 아랫 뱃살 빼는 방법
    다이어트 보조제 제대로 고르는 방법

     

    저강도 유산소 운동을 추천하는 이유
    고강도 유산소 운동이 맞는 사람들
    유산소 운동 매일 하면 효과 없다는 이유 알아보기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