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살을 빼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한 경우 그 해결방법으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이라는 유산소 운동 종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해 보신 분들 중에 대부분은 효과를 보지 못했을 겁니다. 왜냐하면 운동 수행 능력이 부족하고 한번 하고 나면 너무 힘들어서 더 먹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저강도 유산소 운동입니다.

본 포스팅은 저강도 유산소 운동이 왜 지방을 빼는 데 효과적인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운동 효과에 중요한 요소 2가지

  1. 빈도 : 얼마나 자주
  2. 지속성 : 얼마나 오래

 

근육을 키우거나 살을 빼기 위해 운동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위 2가지 요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얼마나 자주 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오래 하는지입니다. 시간이 없는 사람들들은 이 2가지가 맹점이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자주 못 할 확률도 없고 하루 중에 1~2시간씩 시간을 투자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짧은 시간에 살을 뺄 수 있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하지만, 이것은 생각보다 자주 하지 못하고 충분한 시간 동안 운동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고강도로 하는지 본인이 확인하지 않죠. 본인의 체력이 현재 얼마나 되나요? 이것을 잘 모를 경우에는 위 2가지 요소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내 몸에 맞는 빈도와 지속성을 찾아보는 것이죠

 

살을 빼려면 유산소, 지방을 빼려면 저강도

살을 빼려면 우리 몸의 생체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어야 됩니다. 무산소성 운동 즉 산소를 적게 사용하고 고강도 운동은 지방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탄수화물을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굉장히 힘든 근력 운동을 할 계획이 라면 그전에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라는 얘기를 합니다. 힘을 내기 위해서죠. 반대로 지방을 사용하려면 유산소 운동을 해야 됩니다. 산소가 필요한 운동을 해야 된다는 얘기입니다.

 

대표적으로 달리기가 해당되는데 사람들 마다 달리는 속도가 다를 겁니다. 어떤 분들은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 심장이 심하게 뛸 정도로 빨리 달려야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떤 분들은 설렁설렁 뛰는 사람도 있습니다 결론을 얘기하면 단거리 선수처럼 빨리 달리면 산소가 거의 사용되지 않는 무산소성 운동이 됩니다. 탄수화물을 사용한다는 얘기입니다.

  • 그래서 지방을 없애려면 강도가 낮은 저강도 성 유산소 운동을 해야 됩니다.

 

본인에게 맞는 저강도 운동 찾기

208 - (0.7 x 만 나이) = 최대 심박수

 

먼저 위 공식을 통해서 본인의 최대 심박수를 찾으세요. 그리고 최대 심박수의 60~70%에 해당하는 운동 심박수를 찾으세요. 운동 심박수는 운동할 때 심장이 뛰는 횟수입니다. 요즘에 심박수를 측정하는 기계가 워낙 많아서 여기에 대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저는 샤오미 미 밴드를 사용합니다. 

 

실내 자전거를 타게 되면 심박수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달리기도 심박수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지만 개인의 운동 능력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운동 도중에 심박수를 계속해서 측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즉, 운동 심박수를 찾으려면 지금 당장 밖에 나가서 운동을 해 봐야 됩니다 운동 종류는 어떤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달리기부터 권장드립니다

 

저강도 유산소 운동의 장점

  1. 과식을 하지 않는다 
  2.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3. 체력이 좋아진다. 
  4. 지방을 빼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사람은 강도 높은 운동을 하고 나면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서 과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몸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한동안 면역체계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사고 날 확률도 높아지죠. 물론 고강도 인터벌 운동할 때 빈도와 지속성을 높여서 꾸준히 하게 되면 지방을 빼는 데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본 포스팅에서 얘기하고 싶은 것은 운동 수행 능력이 부족하다 하더라도 지방을 뺄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오해하지 말아야 될 것은 저강도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탄수화물을 먼저 소비하기 위해서 고강도 근력운동을 먼저 해주고 그다음 저강도 유산소 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저 강도 유산소 운동에 대한 가이드를 해 드렸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실제로 일주일에 삼 회 이상 저 강도 유산소 운동을 하는데 근력 운동과 병행을 하다 보니 한 달도 채 안 돼서 복부 비만이 상당히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다이어트 관련 글" 더보기

더 많이 먹고 아랫 뱃살 빼는 방법
 

아랫 뱃살 빨리 빼는 방법(ft.고단백의 역습)

똥배라고 불리는 아랫 뱃살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체화되는 느낌입니다. 특히 여름 시즌이 다가오면 가장 먼저 빼고 싶은 부위이기도 한데, 중년 여성 남성 가릴 것 없이 포기하신 분들이 상당

cd3504.tistory.com

다이어트 보조제 제대로 고르는 방법
 

다이어트 보조제 제대로 고르는 방법(ft.불필요한 지출금지)

다이어트 보조제는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성분이 무조건 중요합니다. 제대로 고르는 방법이 곧 성분을 확인하는 것인데, 이거 확인하는 게 왜 이리 귀찮을까요? 성분이 들어간 보조제라고 해서

cd3504.tistory.com


▶ "뱃살, 운동, 식단 관련 글" 더보기

마른 비만 뱃살 빼는 해결 방법(다해봄)
지루한 헬스를 극복하는 근성장을 위한 아이템 2가지
헬스장 고르는 법 4가지 기준(ft. 식상한 것 저리 가라)
헬스장 안 가고 운동하는 방법 4가지(feat. 맨몸 운동)
헬린이가 헬창 되는 헬스장 이용방법 6단계
헬스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4단계
어디서든 편하게 체지방 무료로 측정하는 방법(ft. 인바디는 안녕)
직장인 체력을 기르는 방법 3단계(ft. 자기 관리)
[직장인들 집중] 직장생활과 운동의 상관관계
필라테스 힘들지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필수템 3가지
노르딕워킹 방법(ft. 7 스텝)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 쉽게 알지 못했던 비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