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내가 가지고 있는 카카오 뱅크 계좌로 현금을 집어넣는 무통장 입금방법을 소개합니다. 지금 들고 있는 현금으로 어찌할 바 모르겠다면 당장 본 내용을 참고해서 안전하게 계좌로 옮기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2022년 7월 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카카오 뱅크 상품 관련 글" 더보기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후기(ft. 풍차 돌리기)
카카오 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후기 그대로 따라 하기
카카오 뱅크 비대면 비상금 대출 최대 300만 원 이용후기(ft.3분 만에)
대학생, 무직자 카카오 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방법

 

무통장 입금이란?

내가 통장이 없어도 상대방에게 현금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지금이야 카드결제가 워낙 대중화되다 보니까 무통장입금이 무색해질 정도인데, 그럼에도 공연 예매처럼 긴급한 상황에서는 무통장입금만큼 빠른 결제도 없습니다.

현금을 챙겨서 은행 창구나 ATM에 가면 상대방에게 바로 돈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 카드를 ATM에 넣어서 상대방에게 돈을 보내는 것은 무통장입금이 아니고 계좌이체입니다.

 

반대로, 내 카카오 뱅크 현금을 넣고 싶은데, 타 은행 통장 없이 입금하는 방식을 무통장 입금이라고 얘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종이 통장도 없고 은행 창구도 없어서 그 자체만으로 무통장인 셈이죠. 내 카카오 뱅크에 현금을 입금하려면 타 은행에서 계좌 이체하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인데, 주거래 은행이 카카오 뱅크이고 타 은행도 없다면 정말 난감해집니다.

전자든 후자든 개념은 비슷한데, 오늘은 내 카카오 뱅크에 현금을 넣는 방식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루겠습니다.

 

무통장 입금 방법 3단계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를 발급받는다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를 왜 발급받아야 하냐면 종이통장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내막은 모르겠지만 종이통장이 없는 단점을 극복하면서 동시에 체크카드로 활용하라고 만든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어쨌거나 우리 입장에서는 어차피 카드는 써야 되고 이걸로 무통장 입금도 가능하다고 하면 1석 2조 효과를 보는 셈이죠.

  • 반드시 플라스틱 체크카드가 필요합니다. 모바일 앱카드 아니에요.

 

은행 창구 또는 ATM기로 방문한다

무통장입금은 집에서 할 수 없고, 타 은행 창구나 타 은행 ATM기로 가야 됩니다. 편의점 ATM기를 이용해도 됩니다. 방문하기 전에 돈을 넣을 현금과 카카오프렌즈 플라스틱 체크카드 2가지를 준비합니다. 언젠가는 모바일 앱카드로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아니에요.

 

본인 카드를 넣고 현금을 집어넣는다.

카드를 넣은 다음에 무통장입금 버튼을 누르고 현금을 넣으면 됩니다. 갑작스럽게 생겨버린 현금을 집에 보관하기 어려울 때는 이렇게 카카오 뱅크 계좌로 넣으면 됩니다. 무통장 입금 수수료는 2022년 12월 말까지 무료로 진행이 되고, 이후로는 어떻게 변동될지 아무도 장담하지 못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뱅크 카카오 뱅크 무통장 입금방법 3단계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상대방 계좌로 돈을 보낼 때 카드결제가 아니라 현금으로 하고 싶은 경우에 무통장입금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카카오 뱅크 계좌에 현금을 넣는 것에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어쨌든 현금을 계좌로 보낸다는 개념에서 같은 맥락이니까 헷갈리지 마세요.


▶ "카페 비용 할인 관련 글" 더보기

할리스커피 할인받는 방법
 

할리스커피 할인받는 방법

할리스커피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잔에 100원이라도 할인받는 것이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됩니다. 1년에 365일, 10년을 먹는다고 가정하면 36만 원을 절약할 수 있는데 이 돈 아깝잖아요.

cd3504.tistory.com

스타벅스 50% 할인 케이 뱅크 롯데카드 혜택 알아보기
 

스타벅스 50%할인 케이뱅크 롯데카드 혜택 알아보기

본 포스팅은 MZ세대들의 소비패턴에 아주 딱 맞는 케이 뱅크 롯데카드를 소개합니다. 출근길에 보통 스타벅스를 들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통계에 따르면 2명 중 1명은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다고

cd3504.tistory.com

스타벅스 별 100개를 한 번에 받고 또 적립받는 방법
자취방 홈카페 저렴하고 쉽게 꾸미는 방법 3단계

▶ "식대비 할인 관련 글" 더보기

자취생, 직장인, 4인 가구를 위한 식비 아끼는 방법
요기 패스 KB국민카드 할인 혜택 알아보기
 

요기패스 KB국민카드 할인혜택 알아보기

본 포스팅은 요기 패스 KB국민카드에 대한 할인 혜택을 소개합니다. 이 카드에 처음으로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바로 요기요 멤버십 구독 서비스인 “요기 패스”입니다. 구독료 매월 9,900원을 납

cd3504.tistory.com

요기요 멤버십 요기 패스 쿠폰 이용후기(ft.1년 치 이득 계산)

▶ "교통비 할인 관련 글" 더보기

쏘카 패스포트로 교통비 할인받는 방법
반반 택시 합승으로 택시비 줄이는 방법
버스, 지하철 교통비 30% 할인받는 방법
GS칼텍스 주유할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추천 TOP3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