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일러스트
이사 일러스트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전월세집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이사하는 횟수도 많아졌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스몰 라이프를 추구하긴 했지만 이사할 때만큼은 내 물건이 왜 이렇게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자연스럽게 이사견적 비교 어플을 사용하게 되었고, 최근에 1인 가구에 특화된 짐 싸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 이사 어플 중에는 이사몰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 제가 짐싸를 선택한 이유와 이용후기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짐싸를 선택한 이유

먹는 것, 입는 것에 돈 쓰는 것은 하나도 아깝지 않은데, 전기세, 도시가스비, 이사비용 등 집에서 나가는 비용은 왜 이렇게 아까운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경제활동을 시작한 지 6년째 되어가고, 대학생활을 포함하면 원룸 생활만 10년을 넘게 했습니다. 짐이 많을 때는 전문 이삿짐센터를 이용해 보기도 했고, 제 SUV 차량에 두세 번 싣어서 이사를 해보기도 해 봤습니다.

 

총 4번의 이사 경험이 있었는데, 최종적으로 결론 내린 것은 이사견적 어플을 이용해서 기사님을 부르는 것이 최고입니다. 호구 잡히는 것 같은 느낌 받으면서 이사하기도 싫었고, 내 몸 축내면서 그 많은 짐을 혼자 다 처리해 보니 다시는 못할 짓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포장이사 업체 순위

- 이사몰 42.5%

- 이사 모아 36.7%

- 이방 20.05

- 짐 싸 18.9%

 

포장이사 업체 순위에 대한 최신 자료로는 두잇서베이 2019년 설문조사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사몰 사이트를 압도적으로 사용했고, 이사 모아 가 앱을 출시하면서 시장을 나눠먹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런데, 짐 싸라는 어플이 1인 가구가 증가하는 것을 노려서 친숙하고 안전한 이삿짐센터, 기사님을 홍보했고, 수도권 지역과 경남, 부산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20%에 가까운 점유율을 확보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2021년 1월에 공개된 이사 신청 누적건수를 보면 100만 건을 달성했다고 나오는데, 작년 대비해서 50만 건이 추가된 수치입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1인 가구 이사 건수가 총 300만 건, 실제로 이사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40~50%인 점을 감안하면 짐 싸 어플이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용방법

1. 개략적인 흐름 이해하기

헤이 딜러 어플을 통해서 중고차 거래를 2번 정도 해본 경험이 있어서 짐 싸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했습니다. 저의 이사정보(이삿짐, 거리 등)를 어플에 등록해 놓으면 수많은 기사님이 보시고 견적을 내주시는데, 그중에서 가장 저렴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전국 어디든 이용 가능하긴 하지만, 제휴 맺은 기사님이 지역별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기사님과 거리가 멀다면 비용이 커질 수 있습니다.

  • 1회 견적 받기 신청을 하면 총 5개 업체의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최대 3회까지 재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24시간 안에 확정을 하지 않으면 다시 견적 받는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중개업체인 짐 싸 수수료는 대략 10~15%로 커 보이지만, 비교견적으로 저렴하게 이사비용을 충당하는 것을 감안하면 괜찮습니다.

 

2. 이삿짐 정보 입력

가구나 가전제품류는 큼지막하기 때문에 개수를 파악하기가 쉬워서 입력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는 해체를 해야 되는 제품이나 짐 박스에 담아야 하는 소소한 것들인데요. 만약에 기사님이 직접 박스에 포장해 주시는 반포장 이사나 포장이사를 한다고 하면, 애매한 것들을 전부 사진 찍어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 우리보다는 이사 경력이 많으신 기사님께서 필요한 박스 개수를 파악하시는데 달인이십니다.
  • 해체가 필요한 제품들은 예약 확정 이후에 기사님께서 전화로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이삿짐이 더 추가되는 일이 발생할 경우에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삿짐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 자체가 사실 불가능하기 때문에 짐이 추가되는 것들은 기사님의 아량으로 추가 비용 없이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칙은 짐이 늘어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이사 종류 결정

- 차량만

- 일반이사

- 반포장 이사

- 포장이사

 

이사를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이사 종류에 대해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내가 짐을 전부 바리바리 싸서 차에 옮기는 것까지 전부 하겠다고 하면 "차량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사님이 짐을 옮기기만 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준비를 하겠다고 한다면 일반이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사님과 내가 같이 포장까지만 하고, 옮기는 것은 기사님이 하는 것을 원한다면 반포장 이사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나는 아무것도 안 하고 기사님이 포장하기, 옮기기 전부 알아서 해달라고 요청하고 싶다면 포장이사를 하시면 됩니다.

  • 내 몸이 편할수록 당연히 비용은 증가하겠죠?

 

 

 

4. 기사님 결정

짐 싸 어플을 이용하겠다고 마음먹었던 이유가 기사님, 업체에 대한 프로필을 과감하게 공개하는 것을 보고 믿음이 갔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견적이 완료되어서 기사님을 선택하는 단계로 오면 기사님에 대한 이사 프로필과 리뷰, 별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혼자 사는 여자라서 괜히 찜찜할 수도 있었는데, 이렇게 공개적으로 평가가 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기사님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 짐싸에서는 3~4인 가구도 이사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해서 다음에 결혼할 때도 자주 이용할 생각입니다.

 

 

이사 후 해야 할 일 (ft. 보증금 지키기)
개인 경험을 통한 전월세집 보일러 수리비 부담 대상자
층간소음 대처법 해결방안 순서대로 따라 하기
층간소음으로 이사 갈 때 200만 원 받기

 

소득 적은 사람이 전세자금 대출 90% 받는 방법(청년, 대학생, 무직자 등)
청년 월세대출 후기, 신청 자격조건 4가지
주거안정 월세대출 후기 (대출 자격)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