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분들이 층간소음 해결방안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고 있는데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 중에서 내가 이사를 가는 방법이 가장 속 시원합니다. 안락해야 할 내 공간에서 남의 집 소리를 듣고 평생 살 순 없잖아요. 이사를 하는 과정에서 지역, 가족, 비용 등 고민해야 될 것이 많기 때문에 쉽지 않은 선택이지만, 자가든 전월세든 요즘 넘치는 것이 아파트이기 때문에 이사에 대해서 어느 정도 장벽이 높지 않을 겁니다. 청약 제외입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아까운 돈이 바로 이사비용인데요. 층간소음 때문에 이사 가는 것 자체도 스트레스받는데, 이사비용으로 많게는 3백만 원까지 드니까 손해 보는 것 같아서 짜증이 납니다. 이사비용을 줄이려면 캐롯 손해보험에서 출시한 층간소음 이사 보험을 활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2022년 3월 24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캐롯 손해보험이란?

한화 금융계열사 중에 하나로, 한화손해보험,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이 만든 국내 1호 디지털 보험사입니다. 손해보험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대기업 계열의 회사인데요. 티브이에서 신민아가 광고모델로 나온 것을 보고 유명한 회사인가 싶었는데, 탄만큼 내는 자동차보험 상품으로 출시 15개월 만에 가입자수를 20만 명이나 유치하면서 한창 급부상하고 있는 보험사입니다.

  • 저도 캐롯 자동차 보험에 가입을 했었는데,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 부분도 참고해보세요.

 

▶ 내가 탄 만큼 보험료 내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이용 후기
 

퍼마일 자동차보험 가입 후기(ft. 탄 만큼 낸다)

자동차 보험비가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다가 내가 탄 거리만큼만 보험료를 내는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 보험이 만기가 되면서 새로 재가입을 해야 하는 상황

cd3504.tistory.com

 

이사 보험 상품 설명

보장 내용 이사 비용
보장 한도 최대 200만원
선택 보장 임대차 보증금 법률비용
가입 기간 전세 21개월
자가 24개월
보험료
(일시납)
전세 1 2천원
자가 1 7천원

 

캐롯의 이사 보험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보험입니다. 자세한 건 모르겠는데 캐롯 회사 내에서 이사 보험을 출시할 때 수요가 많은 것을 데이터로 확인했을 것 같습니다. 층간소음에서 해방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좋은 집을 고르던지 아니면 이사를 가는 것이 가장 속이 편합니다.

 

캐롯 이사 보험이 필요한 분들은 이미 층간소음으로 고생하고 계시면서 이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인데요. 층간소음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증빙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오로지 분쟁조정기관에서 조정신청을 했거나 상담받은 기록만 있으면 보장금액이 지급됩니다. 그러니까 층간소음 데시벨 측정 안 해도 됩니다.

  • 분쟁조정기관 : 이웃사이센터, 환경분쟁조정위원회 등

 

추가 선택사항으로, 부동산 소유권이나 임대차보증금 관련해서 법률비용 최대 2천만 원 한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호사 비용 1,500만 원 한도, 인지액과 송달료 합쳐서 500만 원 한도입니다.

 

전세의 경우 이 모든 것을 합쳐서 총보험료가 1만 2천 원이고요. 추가 선택사항을 제외하면 9천610원입니다. 즉 층간소음 이사비용은 기본 보장이고, 임대차보증금 법률비용은 가입 과정에서 빼셔도 됩니다. 매달 내는 보험료가 절대 아닙니다. 일시납으로 딱 한 번만 내면 보장받을 수 있는 거예요.

  • 전셋집이라면 1만 2천 원만 내고 이사비용 200만 원 보장받는 거니까 거의 166배 수익률이네요.

 

 

 

보험금 지급

전세의 경우 보장 기간이 21개월이니까 보험가입증서가 발급되지 마자 일이 터지면 바로 지급됩니다. 보험가입기간이 얼마 이상이어야 된다라는 말도 안 되는 쓰레기 조건을 달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보통 분쟁조정기관을 통해서 층간소음 상담을 받는데 일주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데, 이후 이사를 결심하게 되는 시기가 보험기간이 아니라면 보장받지 못합니다. 참고하세요.

 

 

가입방법

모바일 사이트 혹은 앱 접속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상단 3선 메뉴 > 보험상품 > 캐롯 층간소음 이사 보험 클릭 > 지금 바로 가입하기 > 주택 관련 정보 입력 > 보험료 확인 > 계약자 정보 입력 > 안내대로 진행 > 가입 완료

 

 

 

캐롯은 PC 인터넷으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든 캐롯 보험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후 위 경로를 참고해서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과정에서 크게 어려운 것은 없었고,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사항은 아파트에 이사 온 날을 포함해서 90일 이내에만 가입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가입 과정에서 가입 불가 사유를 확인하면 대부분 기간 문제 때문일 겁니다.

 

층간소음 때문에 복수, 보복으로 더 스트레스받지 마시고요. 마음 편하게 캐롯 이사 보험으로 이사비용을 아끼면서 더 좋은 안식처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 "좋은 전셋집 구하는 방법" 더보기

좋은 전셋집 구하는 방법 그대로 따라 하기
 

좋은 전세집 구하는 방법 그대로 따라하기

2021년부터 현재까지 전셋집 구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젊은 세대들이 큰 집을 바라는 것도 아니고 고작 원룸 한 칸 구하겠다고 하는 겁니다. 월세 50만 원 이상을 매달 내기에는 부담되기 때문

cd3504.tistory.com

누구나 전세금 구하는 법
 

누구나 전세금 구하는 법

대학교 시절에는 대부분 학생들이 월세를 주고 원룸에 살았습니다. 그런데 어떤 친구는 전세로 아파트에 사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부모님의 도움을 받았나 보다 하고 부러워했었는데, 진중하게

cd3504.tistory.com


▶ "전세 대출 관련 글" 더보기

소득 적은 사람이 전세자금 대출 90% 받는 방법(청년, 대학생, 무직자 등)
대학생, 무직자 카카오 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방법
카카오 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서류 쉽게 준비하는 방법
전세자금 대출 연장 시 묵시적 갱신(자동연장) 이용방법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기간 연장 및 상환 방법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