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차량 내부
벤틀리 차량 내부

 

8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공감하리라 생각되는데, 이 당시만 하더라도 가난이라는 의미는 매우 상대적인 박탈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욕심이 들었던 이유도 결국 주변 환경이 만들어준 것입니다. 덕분에 저는 가난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게 되었고, 학문을 배우듯이 이것도 배움의 분야라고 생각을 하고 현재도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3가지의 논리 흐름이 필요하고, 이 방법을 그대로 실천했던 후기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흙수저의 삶을 이겨내라

흙수저 공무원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청년시절을 보내왔습니다. 고액 연봉을 받는 친구들이 부럽기도 했지만, 안정적인 직장과 흙수저의 삶 2가지에 치여서 선택한 진로가 바로 공무원이었습니다. 첫 취업 1년 동안은 따박따박 꽂히는 내 월급 액수를 보면서 가난에서 절대로 벗어나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우울증에 걸리기도 했습니다.

  • 현실에 안주하기를 바라는 부모님과 함께 지내는 것도 저에게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 환경이 변하지 않는 한 나의 삶도 절대로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 흙수저 부모님의 특징이 유행했었는데, 남들이 봤을 때 정말로 이런 부모가 있나 싶겠지만 대부분 맞아떨어지는 것이 저의 현실입니다. 다행히 공무원 월급이 적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에 크게 바라지도 않아서 매달 용돈을 달라는 식으로 얘기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런 환경을 하루빨리 벗어나기 위해서는 꾸준한 근로소득과 함께 정부지원금을 이용해서 최대한 자금을 모으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정부보조금 종류 한눈에(보조금24 이용방법)

국가에서 개인에게 지원해주는 다양한 보조금을 받지 못하면 그만큼 국민으로서 억울할 일이 없어 보입니다. 보조금24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우리 국민들이 정부 보조금의 수많은 종류를 한눈에

cd3504.tistory.com

 

주거 관련해서 전세자금 대출을 활용해 빨리 내 집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롯이 나의 상황과 미래만 생각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된다면 그다음 해야 할 절차들은 공부하면서 게임 퀘스트 깨듯이 진행하면 되겠다고 판단했습니다.

  • 우리나라는 금전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이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난을 벗어나는 최종 목적

- 경제적 자유

 

요즘 시대에는 돈이 없어서 가난한 것이 아닙니다. 과거와는 달리 가난의 개념이 달라졌는데요. 나를 위해서 살아가는 시간이 없는 것입니다. 남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면 누구든지 먹고살 정도는 됩니다. 굶어 죽지는 않죠. 하지만 평생 남을 위해서 아까운 내 시간을 써야 한다고 생각하면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나를 위한 온전한 시간을 벌겠다는 최종 목적을 삼으시기 바랍니다. 단지 큰돈을 벌어서 부자가 되는 것이 목적이라면 흙수저의 삶을 벗어나는 동기부여가 되지 못합니다. 이미 먹고 살 정도로 충분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죠. 

  • 가치 있는 삶을 살겠다는 목표가 없으면 부자로 가는 과정에서 금방 지치게 됩니다.
  • 돈이 많을수록 행복한 것은 사실이지만, 시간이 없으면 불행합니다.

 

 

 

돈을 버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1. 근로소득이 필요한 이유

흙수저를 탈출하기 위해서는 위험을 감수하고서 도전을 해야 한다는 얘기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저와 같은 일반인에게는 개인사업에 도전하는 것이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가난해서 어릴 때부터 경제관념에 눈을 떴다면 모르겠지만, 너무나도 평범한 가정환경에서 흙수저로 살았습니다. 노동을 통해 근로소득을 벌어들이는 것이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현재 근로소득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분석해봤습니다. 내가 지금 공무원을 때려치우고 다른 일을 해서 공무원 월급 정도를 벌 수 있는 능력이 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사람들을 모을 수 있는 재능도 없었고,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하는지 지식도 없었습니다. 현재의 내가 가장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하루 8시간 일을 해서 공무원 월급을 벌어들이는 것이었습니다.

  • 자금력이 없는 저에게 유일한 투자 자원은 시간밖에 없었습니다.

 

퇴근 후에 저는 근로소득 외에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때 말이죠. 매달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근로소득이 투자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목돈이 되었습니다. 또한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을 때 유리한 입장에 있을 수 있는 핵심이 되었습니다.

  •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2. 대출로 돈 버는 방법

무자본으로 돈을 버는 것과 자본이 있는 상태에서 돈을 버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이템, 아이디어를 발견했다고 하더라도 이것을 구현해줄 수 있는 자금력이 없다면 추진력 있게 나아가지 못합니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하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내가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전부 저 혼자 하기 때문에 큰 비용이 들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기 시작하면서 혼자의 힘으로는 감당하기 어렵게 돼버렸습니다. 사람들이 몰린다는 것은 돈이 몰렸다는 뜻이고, 이것을 쟁취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더 많이 만들기 위해 자금력이 필요했습니다.

  • 더 투자하지 않고 더 욕심부리지 않고 적은 비용으로 계속해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었지만, 큰 수익을 창출할 순 없었죠.
  • 개인사업자를 위한 대출상품에 대해서 공부가 필요했고, 금융과 친해지면 돈이 보인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개인사업자 자금력을 위해 대출과 친해지는 방법

신규 창업, 스타트업, 개인사업자라는 단어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사업을 영위하거나 확장하기 위해서 자금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가장 먼저 들여다보는 것이 바로 대출이라는 상품입니다. 처

cd3504.tistory.com

 

3. 돈이 돈을 버는 방법

직장을 다니면서 근로소득을 벌든, 개인사업을 하든 시간을 투자해서 돈을 버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부는 축적되지만, 최종적인 목표인 경제적 자유를 얻기에는 부족합니다. 우리의 관심은 불로소득, 즉 내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불로소득은 나쁜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정부에서도 세금을 많이 거둬가는 편입니다.
  • 하지만, 능력이 있는 사람이 불로소득을 얻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능력이 없는 사람들의 질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은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부동산 투자이고, 다른 하나는 주식투자입니다. 내 시간을 사용하지 않고 땅이나 건물이 알아서 돈을 벌게 하고, 유망한 기업 직원들이 돈을 벌 게하는 시스템입니다. 나의 분신이 2개나 더 추가가 되기 때문에, 나의 시간은 72시간이 됩니다.

 

부동산의 경우, 신규 아파트와 기존 아파트를 구매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신규 아파트는 주택청약통장 만드는 방법을 아는 것부터 시작이고, 기존 아파트는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경매 입찰 방법을 공부하면 통달할 수 있습니다.

 

주식의 경우, 세상을 변화시킬 만한 기업과 기술에 매일 관심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기업이 성장하는 것입니다. 또한 기술만 좋다고 해서 주식이 오르지도 않습니다. 세계 경제의 흐름에 따라서 주식도 달라지기 때문에 경제 전문가 혹은 주식 귀재들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초심자일수록 벤치마킹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