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아이폰 자급제 싸게 사는법 시리즈 2탄 중 기본편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아이폰은 신규 제품이 출시되는 시기에는 너무나도 폭발적인 인기 때문에 재고가 부족한 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너무나도 복잡한 셈법 때문에 자급제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느 누가 신제품을 구매하는데 복잡하게 구매하기를 원하겠습니까.

  •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놓은 체계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 왜냐하면 아이폰을 구매해서 배송받고 개통만 하면 끝이 나는 아주 간단한 절차이기 때문이죠.

아이폰 15 사전예약 링크 바로가기

 

자급제 vs 통신사

> 스마트폰을 쓰려면 통신이 필요하다

 

아이폰 자급제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왜 자급제를 이렇게 선호하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스마트폰(핸드폰)은 구매를 한다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통신이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애플에서 통신까지 연결된 상태로 판매를 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하지만 아쉽게도 통신회사는 별도로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의 셈법에 맞춰야 합니다.
아이폰 15 사전예약 링크 바로가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자급제로 구매하는 방식이 없었는데, 법이 바뀌면서 굳이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개인이 마음대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간에서 돈 가지고 알짱대던 것들이 사라지니까 내가 진짜 원하는 가격대로 마음껏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따라서 자급제를 통해서 우리가 얻게 되는 이점은 요금제를 마음껏 선택할 수 있다는 것과, 통신사와 2년, 3년 노예계약을 맺는 그런 말도 안 되는 것들을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우린 노예가 아니에요!

▶ 더 자세한 내용은 자급제폰 할인 원리와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자급제 싸게 사는 법(기본 편)

1. 오픈마켓 사전예약 이용하기

2. 공식 루트인 애플스토어 이용하기

3. 보상판매 이용하기

아이폰 자급제 싸게 사는 법(심화 편)

 

1. 오픈마켓 사전예약 이용하기

제 기억으로는 아이폰 11부터 사전예약을 통해서 아이폰 자급제가 엄청 많이 팔린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전예약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요즘에 대부분 아시는 내용인데요. 그런데 오픈마켓별로 특징을 어느 정도 아셔야 합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하는 것이 훨씬 많은 혜택을 받으면서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끼리도 아이폰 물량을 확보하려고 엄청난 전쟁을 치릅니다. 그런데 우리가 생각을 해봅시다. 애플 입장에서 한국에 물량을 넘길 때도 오픈마켓별로 물량을 정해서 계약을 합니다. 내가 애플 사장이라도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오픈마켓에 더 많은 물량을 넘기겠죠.

  • 쿠팡이 바로 여기에 해당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LG 베스트샵에서도 아이폰을 판매할 수 있도록 애플과 계약을 맺었다고 하죠. 그런데 생각해보세요. LG 베스트샵으로 아이폰 구매하러 가는 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 쿠팡 자체적으로 엄청난 사전예약 할인 혜택(카드 할인 + 무이자 할부)과 빠른 당일배송 서비스를 맛본 분들이라면 다른 곳에서 절대로 사전예약 경쟁하지를 않을 겁니다.
  • 다른 오픈마켓들은 차선책일 뿐이죠.

 

2. 공식 루트인 애플스토어 이용하기

공식 홈페이지(공홈)이라고 얘기하는 애플스토어에서도 사전예약을 합니다. 사전예약이라는 방식으로 인기몰이를 하는 독보적인 회사가 바로 애플일 겁니다. 애플스토어에서 제일 먼저 사전예약 일정에 대한 공지를 하게 되고, 여기에 맞춰서 우리나라에 있는 오픈마켓들이 움직일 겁니다.

  •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하면 다른 곳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장점이라고 한다면 불량제품을 받더라도 개봉 후 2주 내로 환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직접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서 수령을 받아도 되는데, 이때 매장에서 바로 개봉해보고 불량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교체가 가능하니까 이 또한 좋은 점입니다.

  • 당연히 애플에서는 자신들의 스토어인 애플스토어에 많은 물량을 뿌리겠죠.

 

애플 자체적으로 교육 할인이라는 제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교육이라는 말 그대로 학생이나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아이폰은 교육 할인 대상 제품이 아니라서 이 제도는 이용할 수가 없네요.

 

3. 보상판매 이용하기

애플에서는 Apple Trade in이라는 표현을 쓰는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폰을 애플에 돌려주고 새 제품을 받는 것입니다. 그러면 돌려준 기존 아이폰에 대한 값어치를 계좌로 이체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폰 13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폰 제품을 돌려주고 그 값어치만큼을 현금으로 돌려받습니다.

  • 아이폰 12부터 7까지만 보상판매 대상입니다.
  • 보상금액은 아이폰 12가 대략 87만 원이고, 아이폰 7은 4만 원인데, 폰 상태에 따라서 금액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사전예약 링크 바로가기

 

 

지금까지 아이폰 자급제 싸게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돈이 부족해서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외에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정보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 할인 관련 글" 더보기

셀프로 중고폰 가장 비싸게 파는 방법
중고폰 싸게 사는 법 3가지
휴대폰 통신비 줄이는 방법

▶ "애플 제품 할인 관련 글" 더보기

애플 제품 싸게 사는 법 (ft. 할인카드, 리워드 편)
애플 교육 할인받는 방법 후기 공유(ft. 유니 데이즈 인증)
아이폰 13 자급제 싸게 사는 법(ft. 신제품 출시 직전 편)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ft. 당근 마켓, 중고나라)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