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중고폰을 싸게 사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신규폰은 제조사가 독점적으로 가격을 결정하지만 중고폰은 시장 가격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그래서 같은 폰이지만 누구는 20만 원에 구매하고 누구는 40만 원에 구매하게 되는 것입니다. 일부 10만 원 이하 중고폰을 구매하기 위해서 손품을 파시는 분들도 있는데, 보급형을 제외하고 아이폰이나 갤럭시 모두 5년 전 제품이기 때문에 품질을 보장하지 못합니다.

본 내용에서 언급하는 중고폰 가격의 목표는 20만 원 내외이고, 이 정도는 되어야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2022년 7월 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스마트폰 할인 관련 글" 더보기

스마트폰 안전하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휴대폰(스마트폰) 안전하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6가지

요즘에는 대결이라도 하는 듯이 휴대폰을 구매할 때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호갱을 당하지 않으려고 할인정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통 및 판매 구조를 모르면 현명한 구매를 하기

cd3504.tistory.com

셀프로 중고폰 가장 비싸게 파는 방법
휴대폰 통신비 줄이는 방법

 

 

중고폰 시세 현실

중고폰 시세가 결정되는 방식은 굉장히 복잡합니다. 부동산처럼 거래되는 가격이 곧 시세가 되는데, 워낙 거래량이 많다 보니까 매일 수시로 변동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내가 당근 마켓에서 아이폰 13 중고를 사려고 하더라도 그날의 시세를 확인하고 구매해야 좋습니다. 내가 중고폰을 판매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시세를 모르고 비싸게 올리면 그걸 누가 살까요?

 

요즘에는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중고폰 플랫폼이 여러 군데 있는데, 각각 본인들의 데이터를 가지고 시세를 나타냅니다. 통합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시세를 조회하려면 플랫폼 규모 순대로 3위까지 시세를 조회해서 비교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중고폰 싸게 사는 법 3가지

1. 중고폰 구매 사이트 추천 3곳을 이용한다

가장 인기가 많고 대표성을 띄는 곳이 에코폰, 세티즌, 소녀 폰 3곳입니다. 중고폰 플랫폼이라고 부르는데 모두 판매하는 방식이 동일합니다. 중고폰을 시세에 맞게 매입을 한 다음에 꼼꼼하게 검수해서 잘 관리해서 다시 되파는 것이죠. 한 가지 단점은 남이 사용한 중고폰이기 때문에 내부 성능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알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신규 제품을 사더라도 잘 못 걸리면 불량품을 받기도 합니다.

  • 에코폰의 경우 무상 보증을 200일까지 지원한다고 하니까 어느 정도 믿음이 가긴 하죠.

 

2. 중고폰 시세를 비교 분석해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개인 또는 업체를 선택한다

위에서 추천한 3곳에서 제공하는 시세를 전적으로 믿어서는 안 되고, 가장 우선적으로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중고폰 시세를 먼저 조회합니다. 그리고 민티 ATM에서 제공하는 중고폰 시세도 확인을 합니다. 제가 2가지를 제안하는 이유는 스마트초이스의 경우 대부분의 중고폰 구매 사이트를 통합해서 시세를 알려주기 때문이고, 민팃 ATM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중고폰을 매입하고 가격을 책정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 개인 선택이겠지만 이 정도까지 시세를 분석한 다음에 판매되는 중고폰을 들여다봐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준이 생깁니다.

 

개인에게 구매하는 것을 직거래라고 부르는데, 대표적으로 당근 마켓,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이 있습니다. 여기의 단점은 단순히 외형만 보고 품질을 따져야 하기 때문에 구매하고 나서 갑자기 폰이 안 켜진다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도 판매자는 아무런 책임을 안 집니다.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ft. 당근 마켓, 중고나라)
그래서 적어도 전문가들이 있는 중고폰 플랫폼을 이용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3. 기존에 가지고 있는 중고폰을 비싸게 판다

중고폰 판매 사이트 대표 3곳을 알면 비싸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얘기한 대로 중고폰 플랫폼에서 매입업무까지 하고 있기 때문에 시세보다 더 비싸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전적으로 위 3곳을 모두 믿으시는 것보다 민팃 ATM에 가서 직접 검수를 받고 책정된 가격까지 확인한 다음에 가장 비싸게 판매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람이 검수하는 것과 ATM 기계가 검수하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격도 분명히 달라집니다.

 

 

 

지금까지 중고폰 싸게 사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기로 많은 분들이 아이폰 14를 기다리고 있다가 실망해서 아이폰 13 중고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당근 마켓에 빠져서 시세에도 맞지 않게 가격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게 기준이라고 생각하고 저렴한 제품을 찾다가 그냥 사시는 분들도 많은데, 모바일 기기는 이렇게 사면 낭패 보기 딱 좋습니다.

 

개인 간의 거래는 최대한 자제해주시고요. 품질 때문에 고민이라면 오늘 소개한 방법 3가지를 활용하는 것이 낫고, 이것도 못 믿겠다면 애플이나 삼성에서 판매하는 리퍼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애플 제품 할인 관련 글" 더보기

애플 제품 싸게 사는 법 (ft. 할인카드, 리워드 편)
애플 교육 할인받는 방법 후기 공유(ft. 유니 데이즈 인증)
아이폰 자급제 싸게 사는 법(기본 편)
아이폰 자급제 싸게 사는 법(심화 편)
아이폰 13 자급제 싸게 사는 법(ft. 신제품 출시 직전 편)

▶ "아이폰 신규 출시 정보" 관련 글 

아이폰 13 자급제 LTE vs 5G 결정장애 극복 방법
2022년 아이폰 13 가격표 변동사항 알아보기
아이폰 14 예상되는 디자인 6월까지 총정리
아이폰 14 카툭튀 루머 전문가 루머 총정리
아이폰 14 출시일 (ft. 논리적 근거로 예상하는 법)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