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장기 렌터카를 이용해 보고 싶은데 다른 선택지에 비해서 괜찮은지 잘 모르겠다면 저의 이용후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렌터카는 신차와 중고차 2가지로 구분됩니다. 저의 경우 금전적으로 여유롭지 못하지만 제네시스 G80을 어떻게든 타려고 가장 저렴한 중고차 장기 렌터카부터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신차에 비해 중고차 렌터카가 저렴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이번 구매 경험을 통해서 꼭 가격만 비교해서 될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저의 이용 후기를 통해서 신차 장기 렌터카를 이용하는 절차와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이용절차는 물론 중고차 대비 신차의 장점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본 내용은 2022년 4월 15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용절차

  1. 중고차, 신차 각각 장단점 분석하기
  2. 안전한 렌터카 업체 확인하기
  3. 가격 비교하기(다나와 자동차, 겟차 등 이용)
  4. 상담 신청 후 계약, 출고 한 달 소요, 집 앞에 배송

 

1. 중고차, 신차 각각 장단점 분석하기

가장 먼저 장기 렌터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자동차는 이용방식에 따라서 크게 직접구매, 장기렌트, 리스 3가지로 구분됩니다. 전세방식도 있었는데 사기극으로 판명 나서 언급 안 하겠습니다. 직접구매는 알다시피 본인 명의로 구매하는 겁니다. 일시불 또는 할부에 따라서 결제방식이 결정되죠. 반대로 장기렌트와 리스는 내 명의가 아닌 차량을 빌리는 겁니다. 카드 할부 방식이 아니라 월세 내듯이 월 할부금을 납입해야 합니다.

  • 특히 장기렌트는 세금 문제나 사고처리에 대해서 직접구매보다 부담이 적은 것이 큰 장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장기 렌터카 장단점 진실 및 비용분석

 

다음은 신차와 중고차 간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신차든 중고차든 자동차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아야 구매할 때 호구 안당 합니다. 그런데 신차의 경우 50 정도 공부해야 한다면 중고차는 과하게 얘기해서 90 정도는 알아야 하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신차는 제조사 품질을 믿고 탈 수 있지만 중고차는 이전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믿음이 부족합니다. 이것을 채우려면 직접 차량을 점검해봐야 하는데, 차량 정비 자격증도 없는 내가 무슨 수로 중고차를 이해할 수 있을까요?

  • 제가 신차 장기 렌터카를 알아볼 때 정리했던 신차와 중고 차간의 장단점 분석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차 렌터카 중고차 렌터카 장단점 분석으로 결정장애 해결하기

 

2. 안전한 렌터카 업체 확인하기

장기 렌터카 업체는 정말 많습니다. 대기업 이름을 달고 있는 업체부터 시작해서 작게는 개인 법인이 운영하는 곳도 있죠. 만약에 아는 지인이 소개해줘서 믿음이 가는 곳이라면 무조건 거기에서 상담받고 알아보면 됩니다. 이런 경우가 아닌 분들은 무조건 대형 업체부터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어떤 업체가 믿음이 가면서 사기 안치고 올바른지 판단하기 어렵잖아요.

  • 그 회사의 사장이 아니고서는 우리가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은 고작 사업자등록번호 확인하고 사무실이 깨끗한지 정도밖에 없습니다.

 

롯데 렌터카는 워낙 광고도 많이 해서 유명합니다. 그리고 현대, 기아와 같은 제조사 관계사나 신한카드와 같은 카드사에서도 장기 렌터카를 운영합니다. 처음 들어보는 이름인데도 의외로 괜찮은 업체들이 있습니다. 적어도 10개 정도 끌어모아서 즐겨찾기를 해놓으세요.

  • 참고로, 사고 싶은 차가 정해졌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립니다.

 

3. 가격 비교하기

다음으로 해야 될 것은 가격비교입니다. 제일 좋은 것은 한 페이지에 가격비교가 되어있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겠죠. 저는 다나와 자동차와 겟차 앱을 이용했습니다. 여러 업체에서 제시하는 가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편했습니다. 이후에 위에서 얘기한 대형업체 사이트에 들어가서 추가로 가격을 확인했습니다.

  • 일머리가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4. 상담 신청 후 계약하기

내가 원하는 차량에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를 골랐습니다. 이후에 딜러와 깊이 있는 상담을 했고, 모든 계약은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신차다 보니 재고가 없어서 출고되는데 한 달 정도 소요된다고 얘기를 들었습니다. 렌터카는 너무 좋은 것이 업체 딜러가 저희 집까지 차량을 가지고 옵니다.

  • 원래 내 명의로 신차를 구매하면 탁송 비용을 직접 내야 하는데, 렌터카는 내 것이 아니니까 업체에서 알아서 하는 겁니다.

 

 

 

지금까지 신차 장기 렌터카를 이용한 후기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내가 차알못이라면 웃돈 더 주고서라도 중고차보다 신차 장기 렌터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인 추천으로 믿음 가는 업체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무조건 브랜드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업체별로 가격을 비교하면 할수록 더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시간을 더 줄일 수 있겠죠.

  • 상담 신청을 절대 두려워하지 마세요.
  • 나는 호구가 아니라 대접받아야 할 고객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업체를 알아보고 가격비교를 위해 상담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상담 신청은 무료니까 마음에 안 들면 끊어도 됩니다. 저는 무조건 상담사 태도부터 봅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마음껏 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 구매 관련 글" 더보기

직장인이 현금 없이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직장인이 현금없이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직장인들의 가장 큰 로망이라고 한다면 멋진 스포츠카를 몰면서 남성미를 물씬 풍기는 것입니다. 로망과 현실 사이에서 많은 갈등을 하다가 어떻게 하면 현금 없이 저렴하게 자동차를 구매할

cd3504.tistory.com

품질 좋은 중고차 안전하게 사는 법
 

중고차 안전하게 사는법(ft.인증중고차 구매하기)

중고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좀 더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존에 중고차를 구매하던 방식에서 스트레스를 받았던 경험이 있다면, 다시는

cd3504.tistory.com


▶ " 신차 구매비용 관련 글" 더보기

기아 자동차 할인받는 6가지 방법
자동차 결제방법 알아야 저렴하게 산다
자동차세 카드 자동 납부하는 방법
자동차세 카드납부 혜택 2가지
2021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제혜택 받는 방법
자동차 탁송료 줄이는 방법
탁송료 단기 의무보험료 부대비용 등 차량 결제 항목 알아보기
2022년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신청방법
렌터카 싸게 빌리는 법

▶ " 중고차 구매 관련 글" 더보기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 구매 후기(ft. 할부)
중고차 시세 조회 어플, 사이트 총정리
자동차 365 사고이력 조회하는 방법(ft. 카히스토리)
중고차 하이패스 단말기 30초 만에 등록 방법
자동차 소유권 이전등록 온라인 신청 방법(feat. 명의이전)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